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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생산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 누적 거래액 3000억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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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30, 2020, 10:11:33

서비스 시작 4년 9개월만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주문생산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가 서비스 시작 4년 9개월만에 누적 거래액 3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카카오커머스는 30일 카카오메이커스가 지난해 4월 누적 매출액 1000억원을 넘어선 데 이어 1년 7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3000억원을 기록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지난 2016년 2월 첫선을 보인 카카오메이커스는 주문생산 방식을 통해 재고를 줄여 대량생산과 대량소비 체제인 제조업 패러다임을 바꾸고 아이디어 상품으로 소비자가 느끼는 생활 속 불편을 해결하고자 시작됐습니다. 이후 2019년 12월 카카오커머스와 합병했으며 주문생산 방식 사업 모델을 공고히 하며 지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메이커스 성장세는 ▲국내 중소브랜드 판로 제공 ▲차별화된 상품 소싱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전하는 큐레이션 서비스 등이 이유라고 카카오커머스는 설명했습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설립 이후 이달까지 총 제조사 3100여 곳에 생산 기회를 제공해 상품 약 1009만 개를 판매했습니다. 국내 중소기업과 소비자를 잇는 플랫폼 제공과 마케팅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메이커스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비타민 샤워필터’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21만 개가 판매됐으며 매출 42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수제 그릴드 샌드위치를 판매하는 ‘리코키친’은 2020년 6월 입점 후 상반기 대비 7월부터 11월 매출이 400% 상승했으며 지난 10월 내놓은 신제품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1만 개를 돌파했습니다.

 

제품 큐레이션에도 차별점을 뒀습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생활 불편을 해소해주는 상품이나 취향을 발견하게 해주는 제품 위주로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품 소개 설명을 기존 불편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를 중심으로 풀어내 장점을 돋보이게 했습니다.

 

카카오메이커스 평균 구매 만족도는 약 90%로 나타납니다. 이달까지 약 147만 명이 주문에 동참했으며 주문 성공률은 99%에 달합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자체 브랜드(PB) ‘메이커스 프라임’을 통해 친환경 플랫폼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물을 적게 사용한 청바지나 친환경 포장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이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카카오메이커스 관계자는 “카카오메이커스 출범 당시 보편화하지 않았던 주문생산 사업 모델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킴과 동시에 파트너와 고객 신뢰로 누적 거래액 3000억원이라는 성과를 냈다”며 “앞으로도 국내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브랜드와 상생하며 제품과 서비스 전반에서 친환경을 고려한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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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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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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