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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대 티눈 환자’ 전체 평균의 1.8배 많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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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12, 2015, 13:04:29

“압력·마찰 피하는 게 중요..발에 잘 맞는 신발 신어야”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10대에게서 티눈이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걸을 때 마찰이나 압력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며, 청소년들은 발에 맞는 신발을 신는 것이 좋다는 조언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2009~2013년 건강보험 진료비 지급자료를 분석한 결과, ‘티눈(L84)’의 전체 진료인원은 200931479명에서 2013342597명으로 최근 4년 동안 연평균 2.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총 진료비는 20092195059만원에서 20132871147만원으로 증가했다. 같은 기간 급여비는 1533433만원에서 22005069만원으로, 최근 4년간 연평균 6.9% 증가했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인구 10만명당 진료인원은 10대 연령층이 1221명으로 가장 많았다. 뒤를 이어 20817, 70대 이상 663, 9세 이하 630, 60627명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그룹별 인구수의 차이를 보정하지 않은 연령별 실인원의 경우도 10대 청소년이 전체 티눈진료인원의 21%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성별로는 30대 이하에서는 남성 환자가, 40대 이상에서는 여성 환자가 많았다.

 

10대 연령층에서 티눈이 많이 나타나는 것과 관련, 조남준 교수(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피부과)“10대에는 활동량이 증가하고 성장이 빨라 잘 맞지 않는 작은 신발을 신는 경우가 많아서 티눈이 증가하는 것으로 생각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30대 이전에 남성이 많은 이유는 남성들은 군 입대 후 불편한 군화에 의해 티눈 발생이 많아서 그런 것 같다“40대 이상에서는 남성 보다는 여성이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 것이 아닌가 생각 된다고 설명했다.

 

티눈은 만성적으로 지속되는 과도한 기계적 비틀림이나 마찰력이 표피를 자극해 각질이 증가해 발생한다. 이와 같은 자극이 넓은 부위(11이상) 작용하면 굳은살이 생기고, 국소 부위에 집중되면 티눈이 생긴다.

 

조 교수는 티눈은 병변이 제거 돼도 원인이 남아 있으면 계속 재발한다걸을 때 압력이 어느 한곳에 집중되지 않고 발바닥 전체로 걷는 것이 좋으며, 잘 맞는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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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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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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