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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12 국내 상륙 D-3...“제 때 받으려면 미리 줄서기 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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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20, 2020, 06:10:00

사전예약 23일부터..일부 대리점, 사전예약 전 미리 대기자 받아
예약문의 빗발쳐..충전기·이어폰 제공 중단 혹평에도 흥행 조짐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최근 애플 공홈(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어떤 색상을 구매할지 결정했어요. 직구를 할지, 사전 예약을 기다릴지 고민이네요.”

 

“4년 만에 아이폰12로 바꾸려고 하는데, 충전기랑 이어폰을 안준다니 너무 야박하네요.”

 

애플의 첫 번째 5G인 아이폰12를 공개한 가운데, 이번주 국내 상륙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16일 미국에서 아이폰12의 사전예약이 시작된 데 이어, 한국은 오는 23일 사전예약을 시작해 30일 정식 개통됩니다.

 

19일 이동통신업계 등에 따르면 일부 대리점은 지난 17일부터 아이폰12 사전예약 대기자를 접수 받고 있습니다. 공식 사전예약일은 오는 23일이지만,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미리 예약을 받는 겁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이 모여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이폰 사전예약 후기글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개통일인 30일에 아이폰12를 받아보려면 사전예약을 해야 하는데, 대기자가 워낙 많아서 미리 줄서기를 하고 있습니다.

 

종로에 있는 대리점 두 곳에 전화해보니, 아이폰12의 사전예약 문의가 빗발친다고 귀띔했습니다. 한 대리점 직원은 “사전예약 물량이 정해져 있어 제 날짜에 원하는 색상과 기종을 개통하려면 대기를 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전 예약뿐 아니라 미국과 유럽 등에서 직구(직접 구매)한 경우도 눈에 띕니다. 아이폰12를 기다렸던 소비자들은 열흘 남짓 남은 개통일 전 하루라도 빨리 손에 쥘 수 있는 해외 직구를 선택하는 겁니다. 이 경우 세금을 포함해도 국내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12의 디자인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제품에서 아이폰12 미니를 공개했는데, 과거 아이폰 4와 5의 디자인과 비슷해 당시 제품을 사용했던 유저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했다는 평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아이폰12의 미니에 대한 반응도 긍정적입니다. 복수의 아이폰 유저는 “가격과 디자인, 크기를 고려했을 때 미니가 마음에 든다”며 “특히 무게가 가볍고 한 손에 쏙 들어와 예전 제품으로 돌아간 느낌”이라고 말했습니다.

 

색상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기본 모델(아이폰12)에서 블랙, 화이트, 블루, 그린, 레드 등 5가지에 상위 모델(프로, 프로맥스)은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퍼시픽 블루 등 4가지 색상도 적용했습니다.

 

한편, 시장에서는 아이폰12의 연내 출하량은 6500만~8000만대로 예상하고 있으며, 국내에선 연말까지 100만대 가량 판매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애플, 충전기·이어폰 제공 중단..무선충전기 판매 독려 꼼수 지적도

 

아이폰12의 출시를 기다렸지만, 공개 행사를 보면서 구매 욕구가 잠시 주춤한 순간이 있었습니다. 애플이 이번 팩키지부터 ‘충전기’와 ‘이어폰’을 구성품에서 제외한다고 선언했는데, 그 이유가 납득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리사 잭슨 애플 환경·정책·사회적 이니셔티브 담당 부사장은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고 소중한 자원의 채굴과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이어팟과 충전기를 신제품 박스에서 빼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애플은 이 같은 결정을 “친환경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강조했는데요. 잭슨 부사장은 “이어팟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는 이미 7억명을 넘었고, 많은 소비자들이 무선 이어폰으로 넘어가고 있다”며 “또 20억개가 넘는 애플 전원 어댑터가 세상에 나와 있다”고 부연했습니다.

 

이번 아이폰12에는 USB-C 타입의 케이블만 제공됩니다. 소비자들은 필요할 경우 별도의 충전 어댑터와 이어폰을 구매해야 하는데요. 이 경우 5만원 이상 추가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아이폰12의 가격이 전작보다 10만원 이상 높아졌기 때문에 소비자 부담이 더 커진 셈입니다.

 

일각에서는 애플의 이번 정책이 무선이어폰과 무선충전기 구매를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보고 있습니다. 애플이 이번 공개 행사에서 자석형 무선충전 액세서리인 ‘맥세이프’를 소개했기 때문입니다.

 

맥세이프는 아이폰 후면에 자석으로 부착하는 충전기로 15와트 성능을 구현합니다. 맥세이프 충전기 기본 모델은 5만 5000원~5만 9000원, 가죽 카드 지갑은 7만 5000원으로 별도 판매합니다.

 

애플 유저이자 IT업계의 복수의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애플이 유선이어폰 제공을 중단한다는 얘기가 나왔고, 이는 무선이어폰 판매 독려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며 “충전 어댑터를 제공하지 않으면서 무선 충전기 신제품을 내놓은 것도 비슷한 맥락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A에 따르면 애플의 작년 무선이어폰 판매량은 5870만대로 시장 점유율 54%를 기록했습니다. 50% 이상으로 압도적인 1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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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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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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