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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하림, ‘손수 만든 안심튀김’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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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2, 2020, 17:10:39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하림, ‘손수 만든 안심튀김’ 출시

 

 

손수 만든 안심튀김은 국내산 닭고기 안심 통살에 빵가루를 입힌 제품입니다. 조리 방법은 간단한데요. 프라이팬에 4~5분, 에어프라이어로 200℃에서 6~8분만 조리하면 완성됩니다. 회사는 아이를 위한 밥 반찬이나 영양간식으로 먹기에 좋고, 술 안주로 추천했습니다.

 

손수 만든 안심튀김은 하림 전용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 하림e닭, GS수퍼마켓 전 지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엔제리너스, 청도홍시를 담은 신제품 출시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음료는 ▲청도홍시를 통째로 블렌딩해 신선함을 강조한 ‘청도홍시 듬쁙 스노우’ ▲청도홍시와 코코넛이 조화를 이룬 ‘청도홍시 담은 코코스노우’ ▲청도홍시와 우유가 섞인 ‘청도홍시 듬쁙 라떼’ ▲아이스 청도홍시를 와플에 그대로 올린 ‘청도아이스홍시 와플’ 도 등 4종입니다. 오는 11월 18일까지 한정 판매합니다.

 

◇ 오뚜기, ‘맛있는 메일전병만두’ 첫 선

 

 

‘맛있는 메밀전병만두’는 강원도 유명한 음식인 메밀전병을 가정에서도 손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맛있는 메밀전병만두는 국내산 메밀가루를 사용한 얇은피에 절임배추에 김치양념을 따로해 만든 김치맛이 특징입니다. 참기름과 들깨가루로 고소한 맛을 높이고, 고기를 사용하지 않고 오직 배추와 무를 사용해 아삭한 식감을 살렸습니다.

 

맛있는 메밀전병만두는 에어프라이어에 10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본죽·본죽&비빔밥카페, ‘6쪽마늘닭죽’ 선봬

 

 

이번 본죽 ‘6쪽마늘닭죽’은 코로나19 확산세 속 유례없는 긴 장마와 태풍까지 겹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산시 마늘 농가를 살리기 위해 본아이에프와 서산시가 손잡고 기획한 신메뉴입니다.

 

본죽 6쪽마늘닭죽은 꿀 간장으로 맛을 낸 닭다리살 구이와 해풍을 맞고 자란 서산 6쪽마늘이 만난 메뉴로 알싸한 풍미가 특징입니다.

 

◇ 와이비팩토리, 주방세제 2종 출시

 

 

'과일담은 주방세제 500ml (레몬향)' '식물담은 주방세제 500ml (무향)' 2종이 출시됐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와이비 주방세제 2종 (과일담은 & 식물담은) 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1종 주방세제로 식기, 야채, 과일은 물론 젖병까지 한번에 씻을 수 있는 주방세제입니다. 인체에 해가 없는 EWG 1등급 성분을 사용해 높은 안전성과 고농축 주방세제로 한번의 펌프로 풍부한 거품을 낼 수 있는 강력한 세정력이 특징입니다.

 

또한 가족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주방세제인 만큼 ▲CMIT ▲MIT, 방부제 성분인 ▲메틸파라벤 ▲에틸파라벤 ▲뷰틸파라벤 ▲프로필파라벤 ▲페녹시 에탄올, 표백 성분인 ▲형광증백제, 중금속 성분인 ▲납 ▲비소 ▲수은 등 유해성분을 배제했는데요. 피부 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며 예민한 피부를 지닌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편 와이비팩토리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와이비 세제 공병 5병을 사진을 찍어 인증하면 와이비 세제 중 1종 (선택가능)이 제공됩니다. 또 1기 레터링 이벤트로 와이비 세제를 구매하고 레터링을 쓰면 추첨을 통해 선정된 레터링은 제품으로 출시되며 100만원 상당의 상품도 지급됩니다. 해당 프로모션은 올해 연말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와이비팩토리 카카오플러스친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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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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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MS와 개발한 한국적 AI ‘SOTA K’ 출시

KT, MS와 개발한 한국적 AI ‘SOTA K’ 출시

2025.09.29 13:13: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개발한 GPT-4o 기반 한국적 AI 모델 'SOTA K built on GPT-4o(이하 SOTA K)'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기존 거대언어모델(LLM)은 영어권 중심 데이터로 학습돼 한국어와 한국의 독특한 사회·문화적 맥락 반영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KT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품질 한국 특화 데이터를 대규모로 확보하고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GPT-4o를 한국 사회에 최적화된 모델로 발전시켰다고 설명했습니다. SOTA K는 한국적 AI의 4대 핵심 철학인 ▲데이터 주권 보호 ▲한국 문화 이해 ▲모델 선택권 보장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AI를 구현합니다. 한국어 경어법·방언은 물론 법률·금융·역사 등 국내 특정 산업군 내에서 사용하는 전문 용어까지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습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KT는 한국적 AI 지표를 새롭게 정의하고 이를 측정할 수 있는 자체 데이터셋을 구축해 정량 평가와 정성 평가를 진행했습니다. KT에 따르면 SOTA K는 한국어 이해·생성·추론·사회·문화·한국 전문지식 등 주요 지표에서 GPT-4o 대비 우위를 보였습니다. 특히 한국사·한국어·한국 법령 등 고난도 한국적 지식을 요구하는 대한민국 공무원 시험과 귀화 시험에서 GPT-4o 모델을 능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실제 고객 사례의 경우, 메리츠화재에서는 보험 업계에 특화된 약관의 자동 요약 리포트 생성과 상담원 스크립트 생성에서 SOTA K가 우수한 결과물을 보여줬습니다. EBS와의 협력에서는 초중고 난이도별 교과 문항을 생성하여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는 측면에서 SOTA K의 활용 가능성이 확인됐습니다. 또 연세의료원에서는 영어와 한국어가 혼합된 의료 데이터를 환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적인 표현으로 자연스럽게 안내했으며 날짜 표기법 등의 영역까지 한국인의 생활 방식과 문화를 이해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KT는 평가했습니다. 또 한국전력공사에서는 질의에 대해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답변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내부 시스템과의 연동이 가능하다면 활용 범위가 더 넓어질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SOTA K는 한국적 AI 평가의 Responsible AI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AI 응답 및 법률과 권리 준수, 사회 및 경제 영향도의 안전성, AI 모델의 강건성의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또 악의적 사용자에 의한 AI 모델 탈옥 공격에 대해서도 강력한 방어 능력을 보유한 모델임을 확인했습니다. KT는 SOTA K를 물리적으로 대한민국 내 존재하는 클라우드 리전에서 운영하며 자체 개발한 벡터 모델 기반 한국적 검색증강생성(RAG) 기술과 결합해 기업별 맞춤형 지식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도 제공합니다. 이에 고객사는 고유 데이터를 활용해 더 정확하고 특화된 AI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KT는 우선 자사 B2C 사업에 SOTA K를 적용해 자체 및 협업 모델 라인업을 검증한 뒤 파트너사에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방침입니다. 윤경아 KT Agentic AI Lab장(상무)은 "SOTA K는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한국적 AI 특화를 동시에 실현한 혁신적 모델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축적한 기술적 노하우는 향후 KT의 다양한 AI 모델 개발에 확산 적용될 것"이라며 "국내 AI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공공과 민간 전반에서 AI를 활용한 혁신을 주도하며 국가 AI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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