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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결제서비스 개편...전용 포인트제도 생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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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2, 2020, 14:10:27

가맹점 혜택 맞춰 UI·UX 개편..적립 '카카오페이포인트’ 출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가 가맹점 확대에 따른 범용성을 기반으로 대대적인 개편을 시행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할인・적립 혜택 및 가맹점 위치 등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개편한 새로운 결제 UI(사용자인터페이스)·UX(사용자경험)를 12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포인트’도 새롭게 선보입니다.

 

카카오페이는 개편 과정에서 사용성 향상에 집중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유통 전 영역과 생활 전반으로 확대된 가맹점 혜택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결제 UX 전면에 쿠폰 및 할인 혜택을 내세웠습니다.

 

오프라인 결제는 화면 상단에 ‘결제’ 바코드, ‘멤버십’ 바코드와 함께 ‘쿠폰함’을 배치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쿠폰’에서 원하는 쿠폰을 다운로드받으면 결제할 때 여러 단계를 거칠 필요 없이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위치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쿠폰함 옆에 지도 아이콘을 선택하면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카카오페이 결제 가맹점이 지도에 나타납니다.

 

사용자가 받은 혜택 규모를 한눈에 확인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알 리워드’, 할인 내역, 포인트 및 멤버십 적립 내역, 현금영수증 자동발행 여부를 보여줍니다.

 

온라인 결제 시에는 가맹점에 따라 제공되는 할인 혜택이 자동 적용됩니다. 결제 화면에서 상품 금액, 할인 내역, 총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결제 화면 모두 상단에는 결제에 필요한 정보, 하단에는 결제 수단을 배치했습니다. ‘소호결제 키트’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카메라는 상단 중앙에 아이콘으로 최소화했습니다. 결제 수단에 등록한 카드는 사용자가 설정한 별칭도 함께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여러 서비스와 연동되는 ‘카카오페이포인트’도 신설됩니다. 결제·송금·투자·보험·대출 등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참여하거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리워드’로 적립 받고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제도입니다.

 

카카오페이머니와 별도로 200만 포인트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결제 수단을 카카오페이머니로 선택하면 하단에 카카오페이포인트 보유 현황이 나타나며 원하는 포인트만큼 입력해 결제하면 됩니다.

 

카카오페이포인트는 다음 달부터 정식 운영됩니다. 사용처는 주요 온라인 가맹점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진 카카오페이 사업 총괄(COO) 부사장은 “이번 개편은 온・오프라인 가맹점이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됨에 따라 사용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리면서 한층 더 편리한 결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민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범용페이’로서 사용자들의 금융 생활을 더욱더 이롭게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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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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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GC녹십자, 분기 매출 6000억원 첫 돌파

[3분기 실적] GC녹십자, 분기 매출 6000억원 첫 돌파

2025.11.03 17:03:51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609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1% 증가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분기 매출이 6000억원을 넘긴 것은 창립 이후 처음입니다. 3분기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입니다. 회사는 알리글로(면역글로불린제제)와 처방의약품 매출 확대가 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알리글로는 전년 동기 대비 117% 성장해 올해 분기별 증가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GC녹십자는 미국 관세 정책 변화에 대응해 상반기 수출 물량을 확대해 현지 재고를 확보했으며, 4분기에는 내년 판매 물량 선적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별도 기준 매출은 ▲혈장분획제제 1336억원 ▲백신제제 919억원 ▲처방의약품 1702억원 ▲일반의약품·소비자헬스케어 340억원입니다. 독감백신은 올해부터 3가로 전환됐고, 헌터라제는 상반기 해외 공급 집중에 따른 기저효과로 소폭 감소했지만 3분기 누적으로 이미 전년 연간 매출의 96%에 도달했습니다. GC녹십자가 올해 1월 인수한 미국 ABO플라즈마는 텍사스 라레도 혈장센터 조기 개소와 중장기 투자 비용 반영으로 적자폭이 확대됐습니다. 연결 자회사도 양호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GC셀은 매출 450억원을 기록해 전분기 대비 영업적자를 줄였고, GC녹십자엠에스와 GC녹십자웰빙도 각각 264억원, 423억원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기존 사업 기반을 바탕으로 중장기 성장 모멘텀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GC녹십자는 최근 미국 관계사 큐레보(Curevo vaccine)와 대상포진 백신 ‘아메조스바테인’의 CMO 권리 확보 계약을 체결하며 중장기 성장 동력을 마련했습니다. 현재, 글로벌 대상포진백신 시장은 약 6조원 규모로, 큐레보는 두 자릿수 점유율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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