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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스마트 업무지원 시스템 ‘근무중25’ 앱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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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1, 2020, 15:09:23

알바체크와 손잡고 제작..기존 가맹점 업무 앱으로 모두 수행 가능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GS리테일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스마트 업무지원 애플리케이션 ‘근무중25’를 선보입니다.

 

21일 GS리테일에 따르면 근무중25는 시간대별 업무 체크리스트 설정, 실시간 인수인계서 작성, 긴급 공지사항 자동 알림, 상품 유통기한 관리 등 전반적인 편의점 업무를 스마트폰 앱에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GS25는 1인 근무 체제, 시간대별 교대 근무가 이뤄지는 가맹점의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구두 안내, 수기 업무 일지 등으로 진행됐던 기존 업무 방식을 디지털 기술로 구현하기 위해 근무중25 앱을 개발했습니다.

 

근무중25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경영주가 운영하는 130개 GS25 가맹점을 대상으로 약 6개월 동안 시범 운영하는 과정을 거쳐 탄생했는데요. 편의점 업무 효율에 특화된 기능을 추가하는 등 근무중25 앱을 실 사용자 중심으로 최적화했습니다. 근무중25 앱 기술 지원과 운영 관리는 스타트업 '알바체크'가 맡았습니다.

 

GS25는 이번에 선보인 근무중25 앱에 인공지능 기반 업무 매뉴얼 ‘챗봇지니’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챗봇지니는 편의점 상품, 서비스에 대한 간단한 문의부터 긴급 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까지 업무 수행 시 발생 가능한 문의 사항에 대해 근무자가 직접 묻고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GS25가 지난 2018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챗봇지니와 친구를 맺고, 간편 인증 절차를 거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한 이 서비스는 현재 전국에 있는 가맹 경영주 약 5만명과 근무자가 이용하고 있습니다.  

 

GS25는 근무중25 앱과 챗봇지니 서비스 등 스마트 업무지원 시스템이 가맹점 업무 효율을 높이고 가맹 경영주 운영 부담도 감소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박희진 GS25 교육서비스 담당자는 "가맹점의 업무를 더욱 스마트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방법을 여러모로 연구한 끝에 이번 근무중25 앱을 구축하게 됐다" 며 "GS25는 혁신적인 업무지원 시스템을 지속 개발해 가맹점에 지원함으로써 최적의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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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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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본점 폭파” 협박 글에 4000명 긴급 대피

“신세계백화점 본점 폭파” 협박 글에 4000명 긴급 대피

2025.08.05 17:03: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서울 중구 소공로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폭발물이 설치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수천여명의 이용객과 손님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으나 곧 허위로 밝혀졌습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36분께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내 '합성 갤러리'에 '신세계백화점 폭파 안내'라는 제목으로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주장과 함께 테러를 암시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게시글의 작성자는 "오늘 신세계백화점 절대로 가지 마라"며 "내가 어제 여기에 진짜로 폭약 1층에 설치했다. 오늘 오후 3시에 폭파된다"고 적었습니다. 이에 남대문경찰서는 1시간여 뒤인 오후 1시43분께 신고를 접수하고 서장의 현장 지휘 아래 매장 직원과 고객 모두를 백화점 밖으로 내보내고 현장을 통제했습니다. 경찰특공대와 소방 당국이 함께 실제 폭발물 설치 여부를 수색한 결과 해당 주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해당 게시글은 경찰조사 결과 허위로 확인됐다. 당사는 해당상황을 전파 받은 즉시 고객과 직원의 대피를 실시했으며 현재 영업 현장은 안전하게 정상 운영 중"이라며 "허위 사실로 사회적 불안을 조성하고 고객의 안전을 위협한 행위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을 포함한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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