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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텍, 프리미엄 Endo CT 출시…미국시장 본격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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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1, 2020, 11:09:04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치과 영상장비 전문기업 바텍(043150)이 ‘근관치료(Endo)’ 진단 기능이 탑재된 신제품을 출시했다. 바텍은 프리미엄 근관치료 비용이 국내의 20배 이상인 미국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바텍이 21일 출시한 ‘그린 엑스’는 근관치료를 위한 정밀영상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CT다. 근관치료는 치아 내부 신경, 혈관 등으로 구성된 치수를 봐야 하기 때문에 치의학 분야에서도 영상 해상도가 가장 높다. 그린 엑스는 치수 구조를 3차원 정보로 제공해 의사가 정확하고 효과적인 치료계획을 세울 수 있게 해준다는 게 바텍의 설명이다.

 

근관치료는 흔히 말하는 신경치료로, 자연치아를 뽑지 않고 최대한 보존하는 시술이다. 충치 부위를 제거한 뒤 미세한 근관을 통해 염증을 꼼꼼히 제거하고 소독해야 한다.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이후에도 통증이 발생하거나 다시 오염될 수 있어 초기에 오염된 치수를 안전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린 엑스’는 환자 치아 촬영 영상을 0.05mm 간격으로 단면화해 정밀한 조직 정보를 제공하고 정확한 치수 제거를 돕는다. 자동화 SW기술을 통해 클릭 한 번으로 치조골 등의 불필요한 구조물이 자동 삭제되기 때문에 치아 및 신경을 빠르고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신경관의 개수나 주행 방향, 만곡도(신경의 휘어짐 정도)를 3D로 볼 수 있어 치료 효율이 한층 높아진다.

 

빠른 촬영시간과 저선량 기술 역시 강점으로 꼽힌다. 그린 엑스 CT 촬영시간은 2.9초로, 환자 움직임으로 일어나는 영상 왜곡을 최소화했다. 기존 자사 장비의 약 60% 수준으로 노출선량을 낮춰 환자 피폭을 최소화하고도 동일한 품질의 영상을 제공한다.

 

바텍은 그린 엑스 국내 출시에 이어 이달 말 FDA 인증이 나오는대로 최대 시장인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미국은 평균적인 근관치료 비용은 100만~200만원 사이로, 국내의 20배가 넘는다. 고수가로 인한 프리미엄 시장이 두텁게 형성돼 있는 만큼, 전문의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정훈 바텍 대표는 ”치과 영상 분야 특허 1위인 바텍의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난이도가 높은 Endo 분야 고해상도 프리미엄 CT를 개발했다”며 “프리미엄 시장과 더불어 연말에는 이머징 시장을 공략하는 킬러 신제품으로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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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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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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