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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사용 어려운 프리미엄 카드 혜택…상품권으로 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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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11, 2020, 11:09:06

KB·신한, 호텔 바우처 사용 국내로 변경
삼성카드, 백화점상품권으로 대체 지급
하나 “내달 중하순까지 추가 방안 마련”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카드사들이 코로나19로 사용이 어려워진 프리미엄 카드 혜택을 다른 식으로 돌려주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카드는 연회비가 고가인 만큼 비용이 많이 드는 항공·호텔 관련 혜택이 많습니다.

 

11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3인 이상이 해외호텔을 예약할 경우 100만원의 여행 경비를 내주는 ‘베브 나인(BeV IX)’ 카드 혜택을 국내 호텔에서 쓸 수 있도록 했습니다. 국내에서 호텔을 이용한 뒤 영수증을 첨부하면 할인 한도(100만원) 내에서 차액을 현금으로 돌려줍니다.

 

신한카드도 연회비 70만원의 ‘더 에이스 블루 라벨(The ACE BLUE LABEL)’ 카드 혜택을 변경했습니다. 코로나 이전엔 해외호텔 2박 혹은 해외여행 동반 1인에 무료 항공권을 줬으나 현재는 고객이 원하면 국내 호텔 멤버십 서비스로 바꿔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삼성카드는 ‘더 플래티늄 카드(The Platinum Card)’ 고객이 요청할 경우 항공·호텔 바우처의 유효기간을 연장해 주고 있습니다. 바우처 사용이 어려운 고객에게는 신세계상품권으로 대체 지급합니다.

 

현대카드는 코로나 초기부터 모든 카드의 항공 바우처 유효기간을 올해 말로 일괄 조정했습니다. 현재는 연말까지도 코로나 여파가 이어질 경우를 대비해 ‘더 퍼플(the Purple)’ 카드의 항공 바우처를 국내 호텔 바우처로 바꿀 수 있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우리카드는 항공권 유효기간 연장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하나카드는 올 연말로 바우처 사용 기한을 늘린 상태입니다. 다만 코로나 여파가 계속될 것을 고려해 다음 달 중하순까지 추가 보상 방안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면세점 선불카드 교환권이나 항공 바우처를 선택한 고객에 한해 기한 연장이나 다른 혜택으로 대체 중”이라며 “국내 호텔 이용 바우처도 기한 내 사용이 어려운 경우 연장이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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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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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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