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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혁신금융社 손잡고 비금융정보 활용 CB사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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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08, 2020, 10:09:31

대안신용평가사 크레파스와 협업..웹로그 등으로 신용평가
신한카드-한국금융솔루션, 외국인 전용 금융플랫폼 운영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혁신금융사업자들과 손잡고 비금융정보를 활용한 개인사업자 신용조회(CB) 사업 확대에 나섭니다.

 

8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대안신용평가사 크레파스와 함께 대안평가 시스템을 개발해 신한카드 카자흐스탄 현지법인인 신한파이낸스에 글로벌 평가모형을 도입했습니다. 대안신용평가란 모바일·인성평가·웹로그 등 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신용도를 판단하는 신용평가 기법입니다.

 

신한카드는 최근 크레파스와 별도의 업무협약(MOU)도 체결했습니다. 자체 신용평가가 어려운 금융기관과 P2P 업체를 대상으로 리스크관리 컨설팅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섭니다.

 

또 맞춤형 자산관리 플랫폼을 운영하는 한국금융솔루션과 공동 기획해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전용 금융플랫폼인 ‘핀셋 익스펫’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기업신용조회업을 준비 중인 더존의 ERP(전사적 자원관리) 데이터를 활용해 법인카드를 발급하는 서비스도 내놓을 예정입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다양한 혁신금융사업자와의 협업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혁신적 금융을 선보여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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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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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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