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ight 인사이트

푸르덴셜生, 신임 대표에 커티스 장 氏 내정

URL복사

Monday, March 02, 2015, 14:03:42

오는 4월 20일 공식취임..현 손병옥 대표는 회장·이사회 의장직 맡아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푸르덴셜생명(대표 손병옥)은 신임 대표에 커티스 장(Kurtis Jang, 47) 씨를 내정했다고 2일 밝혔다. 커티스 장 신임대표는 오는 420일에 열리는 이사회의 승인을 거쳐 공식 취임한다.

 

현 손병옥 대표는 이사회 승인 후, 회장 겸 이사회 의장으로 역임하게 된다. 손 대표는 커티스 장 신임대표를 비롯해 경영진에 대한 조언과 대외활동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10월 손 대표는 회장 및 이사회 의장직을 맡기로 해 후임 대표이사 인선 절차를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커티스 장 신임 대표는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보험사인 처브 보험사(Chubb Group of Insurance Companies)의 한국 지점에서 2010년부터 한국 대표와 CEO로 역임했다. 장 신임대표는 앞서 글로벌 금융마케팅 컨설팅사인 리마크(ReMark)에서 한국 대표와 북아시아 대표를 7년간 역임했다.


컨설팅사에 재임기간 동안 한국과 주요 보험사인 삼성생명을 포함해 현대해상, 교보생명 일본 토키오(Tokio)해상화재보험의 마케팅 사업을 도왔다. 또 시그나생명, 아비바생명, ING생명과 같은 외국계 보험사와 다이렉트 마케팅 사업에 대한 컨설팅을 담당했다.

 

장 신임 대표는 얀 판 덴 베르흐(Jan van den Berg) 푸르덴셜파이낸셜 아시아지역 대표에게 보고하게 된다. 얀 판 덴 베르흐(Jan van den Berg) 대표는 커티스 장은 다년간 한국과 미국의 보험 산업에서 경험을 쌓았기 때문에 푸르덴셜을 위한 보험 전문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손병옥 대표가 지난 4년간 강한 리더십으로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해 준 것에 대해 깊이 감사한다앞으로도 회장으로서 회사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해 준 것에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손병옥 대표는 푸르덴셜이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상품을 출시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장 신임 대표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통찰력이 기대된다그의 리더십을 기반해 푸르덴셜이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커티스 장은 미국 일리노이 대학교(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SCOR 코리아 재보험사와 미국 시카고 소재 Allstate 재보험사에서 계약심사, 재무, 준법감시 담당 임원으로서 경력을 쌓았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배너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