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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투명 TV 출시...레이쥔 회장 “10주년 새로운 시작이자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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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12, 2020, 15:08:41

샤오미 창립 10주년 맞아..플래그십 울트라·투명TV·레드미 3종 중국서 선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샤오미가 창립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지난 2010년 8월 MIUI를 첫 출시한 데 이어 2014년 2분기 중국에서 스마트폰 출하량 1위, 세계 3위를 기록했습니다.

 

샤오미 최고경영자(CEO)인 레이쥔 회장은 창립 10주년 기념사에서 “샤오미의 10주년은 꿈을 무한대로 이어 나가기 위한 새로운 시작, 새로운 출발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샤오미는 현재 전 세계 90여개 시장에 공식 진출했습니다. 최근 유럽 시장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유럽 시장에서 점유율 3위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샤오미 스마트폰 브랜드는 스페인에서 1위, 프랑스에서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레이쥔 회장은 10주년을 맞이한 샤오미가 하루하루 성숙해지고 있다고 평가했는데요. 향후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R&D(연구개발)에 적극 투자하겠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레이쥔 회장은 “샤오미 R&D 지출은 100억 위안(1조 7028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한다”며 “100억 위안의 끊임없는 혁신과 R&D 투자를 통해 샤오미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레이쥔 회장은 지난 10년 동안 ▲IPO 달성 ▲샤오미 캠퍼스(사옥) 오픈 ▲포춘지 선정 글로벌 500대 기업 등 세 가지 성과를 소개했습니다. 그는 “사업을 창업하고 가장 기억에 남는 세 번의 스포라이트가 있는데, IPO를 통한 마진 5% 넘으면 초과분을 사용자에 돌려주겠다는 내용의 발표와 샤오미 캠퍼스 오픈, 포춘에 468위로 이름을 올리게 된 순간이 매우 기뻤다”고 회고했습니다.

 

샤오미는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세계 최초 투명 TV인 ‘미 TV LUX 투명 에디션(Mi TV LUX Transparent Edition)’과 ‘미10 울트라(Mi 10 Ultra)’, ‘레드미 K30 울트라(Redmi K30 Ultra)’를 선보였습니다.

 

 

현재 샤오미는 투명 TV인 ‘미 TV LUX 투명 에디션’ 대량 양산에 돌입했습니다. 55인치 TV로 오는 16일 중국에서 출시됩니다. 레이쥔 회장은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는 것은 매우 멋지다”면서 “샤오미는 가장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하는데 큰 중요성을 부여하고, 최상의 가격 대비 성능을 고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에 새로 공개한 플래그십 모델인 샤오미 울트라 스마트폰은 6.67인치로, 120배 스페이스 줌, 세계 1위 DxO 마크, 120W 고속 충전 등의 강점을 내세웠습니다.

 

또 다른 플래그십 모델인 레드미 K30는 30만원대 중저가 플래그십 모델이라는 점에서 샤오미의 핵심 전략인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내세웠습니다. 레드미 K30는 울트라가격은 1999위안(약 34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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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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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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