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갤리리아, 백캉스 고객 위해 ‘휴게 공간’ 운영

URL복사

Thursday, July 30, 2020, 09:07:26

명품관∙광교∙센터시티, 여름 휴양지·숲 속 휴게공간 등 테마 운영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한화갤러리아가 명품관∙광교∙센터시티에 여름 휴양지 등 다양한 콘셉트의 휴게 공간을 마련합니다.

 

30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보통 여름 시즌의 경우, 대다수의 고객들이 국내외로 휴가철 여행을 떠나 백화점 방문 고객수가 평소 대비 감소합니다. 백화점 업계는 여름 시즌을 ‘매출 비수기’로 여기고, 영업 행사 외 별도의 고객 휴게 시설을 마련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올해의 경우는 예년과 다른데요. 코로나19 여파로 해외 여행 대신 국내 여행을 선택하거나 혹은 여행 대신 휴식이나 백캉스(백화점+바캉스)를 선택하는 고객들이 여느 해보다 증가할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화갤러리아는 건물 내부에 휴양지를 연상하게 하는 별도의 휴게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우선 갤러리아 명품관에서는 지난 7월 말 웨스트 5층 테라스에 ‘더 루프탑 바이 갤러리아’를 선보였습니다. 더 루프탑 바이 갤러리아는 가구 브랜드 ‘까사 알레시스’와 협업해 휴양지 콘셉트의 휴게 공간입니다.

 

갤러리아 광교에는 고층에서 도심뷰와 호수뷰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휴게 공간이 마련했습니다. 갤러리아 루프와 연결된 12층 VIP 라운지 휴게 공간은 한쪽 면이 모두 채광 가능한 유리창으로 만들어졌는데요. 해가 질 무렵 광교 호수공원 주변 야경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멋진 뷰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는 소개했습니다.

 

천안에 있는 센터시티에서는 지난 29일부터 내달 25일까지 9층 아트홀 G에서 ‘갤러리아 포레스트 G’ 행사를 진행합니다. ‘도심 속 시원한 휴식처’라는 테마에 맞춰 숲 속 테마 공간과 편의시설 등을 마련했습니다.

 

갤러리아 포레스트 G는 ▲인디언 텐트와 빈백 소파 구성으로 편안하게 누울 수 있는 ‘빈백존’ ▲라탄과 우드 테이블 구성으로 야외 카페 분위기를 자아내는 ‘카페존’ ▲열대 식물로 연출해 숲속 느낌을 주는 ‘인트로존’ ▲가족 쉼터와 포토 스팟으로 연출한 ‘중앙쉼터’ ▲나무 그네와 캠핑 체어 등으로 구성된 ‘캠핑존’ 등 5가지 콘셉트로 구성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3분기 실적] GC녹십자, 분기 매출 6000억원 첫 돌파

[3분기 실적] GC녹십자, 분기 매출 6000억원 첫 돌파

2025.11.03 17:03:51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609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1% 증가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분기 매출이 6000억원을 넘긴 것은 창립 이후 처음입니다. 3분기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입니다. 회사는 알리글로(면역글로불린제제)와 처방의약품 매출 확대가 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알리글로는 전년 동기 대비 117% 성장해 올해 분기별 증가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GC녹십자는 미국 관세 정책 변화에 대응해 상반기 수출 물량을 확대해 현지 재고를 확보했으며, 4분기에는 내년 판매 물량 선적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별도 기준 매출은 ▲혈장분획제제 1336억원 ▲백신제제 919억원 ▲처방의약품 1702억원 ▲일반의약품·소비자헬스케어 340억원입니다. 독감백신은 올해부터 3가로 전환됐고, 헌터라제는 상반기 해외 공급 집중에 따른 기저효과로 소폭 감소했지만 3분기 누적으로 이미 전년 연간 매출의 96%에 도달했습니다. GC녹십자가 올해 1월 인수한 미국 ABO플라즈마는 텍사스 라레도 혈장센터 조기 개소와 중장기 투자 비용 반영으로 적자폭이 확대됐습니다. 연결 자회사도 양호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GC셀은 매출 450억원을 기록해 전분기 대비 영업적자를 줄였고, GC녹십자엠에스와 GC녹십자웰빙도 각각 264억원, 423억원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기존 사업 기반을 바탕으로 중장기 성장 모멘텀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GC녹십자는 최근 미국 관계사 큐레보(Curevo vaccine)와 대상포진 백신 ‘아메조스바테인’의 CMO 권리 확보 계약을 체결하며 중장기 성장 동력을 마련했습니다. 현재, 글로벌 대상포진백신 시장은 약 6조원 규모로, 큐레보는 두 자릿수 점유율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