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LG생활건강이 올해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코로나19 여파가 있었지만, 역대 가장 높은 반기 영업이익과 2분기 역대 최고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LG생활건강은은 올해 2분기 연결 잠정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3조 6795억원, 637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3일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0.7% 줄고 영업이익은 2.1% 증가해 최대 반기 이익을 기록했습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관광객 유입이 사라져 면세점 성장이 어려웠고, 이로 인해 매출에 타격을 받았다”라며 “예상보다 강하고 긴 코로나19와의 싸움으로 힘들었던 환경에서도 충실하게 흔들림 없이 사업에 임해 이뤄낸 결과”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2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7% 감소한 1조 7832억, 영업이익은 0.6% 증가한 3033억을 기록했습니다. 역대 최고의 2분기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2005년 1분기 이후 61분기 증가세를 이어갔습니다.
화장품 (Beauty) 사업부문에서는 상반기 매출 1조 9898억, 영업이익 3998억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1.5%, 15.3% 감소했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관광객 유입이 사라지고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들의 재고 소진을 위한 할인 경쟁으로 면세점 매출이 타격을 받았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 속에서도 ‘후’는 탄탄한 브랜드력에 기반한 소비자 수요로 지난해에 이어 상반기 매출 1조를 돌파했습니다. 또 중국 사업이 빠르게 정상화되고 상반기 최대 행사인 6.18 쇼핑축제에서 럭셔리 화장품이 좋은 성과를 거두며, 해외 사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17% 성장했습니다.
생활용품(Home Care & Daily Beauty) 사업부문은 상반기 매출 9415억, 영업이익 1285억을 달성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26.4%, 79.7% 올랐습니다. 홈케어(Home Care)부문은 항균 티슈와 같은 위생용품에 대한 높은 수요가 지속됐고, 미세 플라스틱 무첨가 섬유 유연제 ‘아우라’ 등이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더마, 헤어·바디·오랄케어 등이 속해 있는 데일리 뷰티(Daily Beauty)는 ‘닥터그루트’와 ‘프로폴리테라’, ‘벨먼’과 같은 프리미엄 라인들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여기에 변화하는 유통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디지털 채널 강화 전략을 통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7% 성장했습니다.
음료(Refreshment)사업부문은 상반기 매출 7482억, 영업이익 1087억을 달성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4.8%, 35.8% 증가했는데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야외활동이 제한적이었음에도 코카콜라, 몬스터에너지, 조지아 등 주요 브랜드가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특히 일상에서도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홈 피크닉, 홈 캠핑 등의 콘셉트를 담은 ‘Coke 썸머 에디션’을 출시하는 등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했던 것이 한몫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