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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2분기 영업익 1조9467억원...전년比 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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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3, 2020, 09:07:14

매출 82조 6065억원..“우호적 가격 환경 조성되며 수익성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SK하이닉스가 올해 2분기 서버용 메모리반도체 수요가 강세를 띠면서 호실적을 거뒀습니다. 메모리 가격 향상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속에서 큰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SK하이닉스는 2020년 2분기에 매출액 8조 6065억원, 영업이익 1조 9467억원(영업이익률 23%), 순이익 1조 2643억 원(순이익률 15%)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33%, 205% 증가했습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에 따른 경영환경 불확실성 속에서도 서버 메모리 수요 강세로 우호적인 가격 환경이 조성됐고 주력 제품 수율 향상 등 원가 절감이 동반됐다”며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 분기 대비 각각 20%, 143% 증가했다”고 했습니다.

 

D램은 모바일 고객 수요 부진이 지속됐으나 상대적으로 수요와 가격이 견조했던 서버와 그래픽 제품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됩니다. 지난 분기 대비 출하량은 2% 증가했고 평균판매가격은 15% 상승했습니다.

 

낸드플래시는 우호적인 가격 흐름이 이어진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수요에 대응하면서 낸드 사업 중 SSD 비중이 처음으로 50%에 육박했다고 SK하이닉스는 설명했습니다. 지난 분기와 비교할 때 출하량은 5% 증가했고, 평균판매가격은 8% 상승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하반기 경영환경에 대해 코로나19와 글로벌 무역분쟁으로 불확실성은 여전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그러나 주요 국가들이 부분적으로 경제 활동을 재개하면서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폰 수요가 늘어나고 신제품 출시가 예정된 게임 콘솔 등에서 수요 개선이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에 발맞춰 SK하이닉스는 수익성 중심으로 제품을 운영해 나가겠다는 계획입니다. 시설 투자와 캐파(생산능력) 운영은 기존 계획대로 보수적인 기조를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D램은 10나노급 2세대(1Y) 모바일 D램 판매를 확대하며 채용이 본격화되기 시작한 LPDDR5 제품도 적기 공급한다는 방침입니다. 아울러 64GB(기가바이트) 이상 고용량 서버향 제품 판매를 늘리고 10나노급 3세대(1Z) 제품의 양산도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낸드플래시는 모바일과 게임 콘솔 수요에 대응하고 고객 다변화를 통해 서버향 사업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128단 제품 고객 인증을 확대해 수익성을 강화하는 데 주력합니다.

 

차진석 SK하이닉스 CFO(최고재무책임자)는 “하반기에도 대외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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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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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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