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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 안으로 들어온 ‘공방’…코로나19로 ‘홈하비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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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17, 2020, 10:07:13

옥션, 피아노·게이밍의자 등 실내 취미용품 판매 최대 3배 올라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코로나19로 PC방·노래방·영화관 등 주로 외부에서 즐기던 취미활동이 집 안으로 들어오며 일명 홈하비(home+hobby)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17일 옥션에 따르면 국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시점부터(1월 20일~7월 14일) 취미생활 관련 상품 판매량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 분석한 결과, 최대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부 품목으로는 집에서 영화 관람을 즐길 수 있는 프로젝터용품(55%)과 영화 DVD(64%) 판매량이 증가세를 보였는데요. 사운드바를 포함한 오디오와 음악 감상을 위한 음반도 각각 37%, 62% 올랐습니다.

 

집 안에 PC방과 노래방을 연출할 수 있는 용품도 인기입니다. 게이밍 스피커와 게이밍 의자의 판매량이 각각 146%, 138% 증가했고, 노래방기기(20%), 마이크(41%), 노래방미러볼(27%) 등 노래방 관련 제품 판매도 늘었습니다.

 

유화, 드로잉 등 각종 미술용품도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유화용품 판매량이 3배 가까이(173%) 증가했고, 드로잉용품과 조소용품도 각각 25%, 24% 올랐습니다. 이밖에 정서 안정에도 좋은 뜨개질·십자수는 40% 가량 늘었습니다.

 

취미로 가구를 만드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일명 ‘취목수’ 사이에선 다양한 목공예 품목도 인기인데요. 세부적으로는 ▲DIY가구목재 45% ▲가구장식소품 40% ▲전동공구 32% ▲절삭공구24% ▲못·나사·경접20% 등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안전한 DIY를 위한 안전보호구도 23% 더 판매됐습니다.

 

그 외에 대표적인 취미 중 하나인 악기 관련 상품도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 피아노는 2배 이상(122%) 늘었고 ▲트럼펫(99%) ▲일렉기타(32%) ▲드럼·전자드럼(26%) 등도 판매가 늘었습니다.

 

한편, 옥션에서는 인기 상품으로 ▲듀오백 게임즈 G1 게이밍 컴퓨터 의자 ▲금영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 ▲피닉스 검정 면천 유화용 캔버스 ▲페인트인포 DIY 삼나무 집성목각재 ▲야마하 칸뮤직 그랜드피아노 GC1 ▲코르그 다이나믹 퍼쿠션 신디사이저 등을 꼽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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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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