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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타사 가입자에 전면 개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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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2, 2020, 10:06:30

앱 내려받아 실행하면 이용 가능
비대면 흐름 발맞춰 이용자 늘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제는 LG유플러스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을 다른 통신사 가입자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 골프, 아이돌 콘텐츠 앱(응용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실행하면 됩니다. 비대면 유행으로 콘텐츠 소비가 증가하는 가운데 이용자를 늘리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됩니다.

 

LG유플러스는 프로야구 전용 앱 ‘U+프로야구’와 골프중계 서비스 ‘U+골프’, 아이돌 콘텐츠 ‘U+아이돌Live’를 타사 가입자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영향으로 스포츠와 공연 관람에도 비대면이 대세로 자리 잡았다”며 “LG유플러스 대표 모바일 서비스를 무관중 개막한 국내 프로야구,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 맞춰 지난달부터 타사 가입자에게도 주요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습니다.

 

 

U+프로야구와 U+골프는 중계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입니다. 스포츠 경기를 시청자가 원하는 다양한 장면에서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U+프로야구는 기존 ‘주요 장면 다시 보기’, ‘포지션별 영상’ 기능에 실시간 채팅, 게임, ‘응원단캠’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U+골프는 KLPGA ‘인기선수 독점중계’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번 시즌에는 사용자가 스윙영상을 촬영해 신청하면 KLPGA 중계 중 해설진이 원격 레슨하는 ‘스윙영상레슨’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U+아이돌Live는 아이돌 ‘직캠’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여기에 더해 자체 제작한 예능 콘텐츠와 공연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다음 달 19일까지 전면 개방 기념행사를 진행합니다. 3개 앱 중 어떤 앱이든 접속해 이벤트 메뉴에서 참여하기를 선택하고 로그인 후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 후 영상을 시청하면 응모가 완료됩니다.

 

추첨을 통해 ▲LG 올레드 TV(1명) ▲LG 코드제로 A9S(2명) ▲아이패드 프로(3명) ▲에어팟 프로(3명) ▲응원 구단 야구 유니폼(7명) ▲골프존 골핑 100만원 상품교환권(1명) ▲피자교환권(200명) ▲커피교환권(1천 명) 등 경품을 증정합니다. 시청 이력이 많을수록 당첨확률이 올라갑니다. 당첨자는 오는 8월 5일 앱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민구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담당은 “서비스 개방으로 많은 고객으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모두가 인정하는 미디어 플랫폼으로 발전 시켜 나갈 예정”이라며 “U+프로야구, 골프, 아이돌Live 앱이 LG유플러스를 끝까지 믿고 이용하는 요인이자 국민대표 서비스로 거듭났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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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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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2025.08.05 17:1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유럽 내 사업 전개 거점이 될 수 있는 전략적 플랫폼 및 이용자 기반 확보를 위해 스페인 최대 C2C 업체인 왈라팝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3억7700만유로(한화 약 6045억원)를 투입해 왈라팝 지분 약 70.5%을 추가 확보합니다. 왈라팝은 1900만명이 넘는 MAU를 보유한 스페인 최대의 C2C(소비자 간 거래) 업체로 일상 생활용품에서 전자기기, 자동차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개인 간 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친환경, 순환 경제에 높은 관심을 기반으로 C2C 서비스의 사용성도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그중에서도 왈라팝은 창업 이후,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스페인의 대표적인 C2C 서비스로 자리 잡았고 이후 이탈리아, 포르투갈 등 남유럽 시장으로 사업 무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초기부터 왈라팝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2021년(1억1500만유로)과 2023년(7500만유로)에 걸쳐 약 29.5%의 지분을 확보하며 기술 적용 등 협업을 모색해 왔습니다. 하지만 양사는 보다 본격적인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위해서 더욱 강력한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 네이버가 왈라팝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네이버는 2016년부터 프랑스 전 디지털경제부 장관인 플뢰르 펠르랭 대표가 설립한 투자사인 코렐리아캐피탈에 펀드 출연 등을 통한 간접 투자 방식으로 유럽 사업을 전개해 왔으나 이번 인수를 계기로 왈라팝에 네이버의 검색, 광고, 결제, AI 등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적용하며 유럽 시장에서 보다 본격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C2C는 일상과 밀접한 상품군과 경험들이 공유되는 롱테일 커머스 생태계로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도 그 중요도가 높습니다. 네이버는 C2C 영역에서의 데이터와 사용자를 AI 기술과 접목하며 새로운 사용 경험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이번 인수를 통해 네이버는 포시마크, 크림, 소다 등 북미, 한국, 일본 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C2C 사업을 유럽까지 더욱 확대하며 C2C 영역에서의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지난 10여년 동안 유럽 시장에 투자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파트너십을 가져갈 대상을 지속 물색해 왔다"라며 "왈라팝은 글로벌 빅테크가 전 세계 시장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스페인의 C2C 시장의 대표자로 자리 잡은 강자이며 네이버는 왈라팝에 기술과 사업 노하우 등을 접목해 새로운 사용성을 부가하며 왈라팝의 성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상품 구색과 스토리가 풍부한 C2C 기업인 왈라팝 인수를 통해 스페인, 유럽 사용자들의 사용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갈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 네이버의 경쟁력 또한 한층 더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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