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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4월 비대면채널 이용자 300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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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01, 2020, 09:06:24

‘셀프 업무처리’..月처리건수 지난해보다 55% 증가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삼성화재(사장 최영무)의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비대면 채널의 4월 방문자 수가 300만명을 넘었습니다.

 

1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비대면 서비스 중 하나인 ‘셀프 업무처리’는 지난 4월 한 달 동안 65만건 이상의 업무를 처리했습니다. 1년 전 같은 기간 대비 55% 증가한 수치입니다.

 

삼성화재 애플리케이션에 있는 ‘셀프 보장분석’ 역시 지난해 12월 개시 이후 4월까지 7만명이 이용했습니다. 이 서비스 이용 시 고객은 자신의 보험가입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보상 스마트링크 서비스’ 이용량이 눈에 띕니다. 출시 5개월 만에 월평균 20만건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보상 관련 정보와 안내 확인 ▲서류 제출 ▲합의서 작성 ▲정보 동의 ▲렌터카 신청 등의 업무를 스마트폰으로 처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비대면서비스 확대에 따라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는 한편, 많은 업무가 대체되면서 회사의 생산성 역시 크게 향상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먼저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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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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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러시아 즈베즈다에 일방적 계약해지 손해배상 청구

삼성중공업, 러시아 즈베즈다에 일방적 계약해지 손해배상 청구

2025.06.18 16:14:43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삼성중공업이 러시아 선주인 즈베즈다를 상대로 일방적인 선박공급계약 해지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18일 즈베즈다와 지난 2020년, 2021년에 각각 체결한 쇄빙 LNG운반선 10척, 셔틀탱커 7척의 선박 기자재 및 블록 공급계약을 해지하고 손해배상을 청구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즈베즈다는 지난해 6월 삼성중공업에 일방적으로 해당 계약 해지를 통보하고 선수금 반환을 주장했다"며 "삼성중공업은 같은해 7월 싱가폴 중재 법원에 즈베즈다의 계약 해지 위법성을 확인하는 중재를 신청하는 한편 원만하게 합의하기 위한 협상을 해왔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그러나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되면서 계약 이행 및 사업에 대한 불확실성이 점차 증대해 삼성중공업은 자사 권리 보호를 위해 계약해지 및 손해배상 청구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이미 확보하고 있는 선수금 8억달러를 유보하는 한편 이를 초과하는 손실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것임을 즈베즈다에 통지했습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선주사의 위법한 계약해지가 근본적 원인"이라면서 "중재를 통해 일방적 계약취소의 위법성을 밝히고 정당한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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