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판매의 70%가량이 온라인에서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5일 현대캐피탈에 따르면 올 3월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온라인 구매 비중은 72.2%를 기록했습니다. 중고차 10대 중 7대가 온라인으로 판매되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온라인전용관이 도입된 지난 2018년 12월을 기점으로 급격히 늘어났습니다.
현대캐피탈은 온라인 구매가 늘어난 이유를 시간·장소 구애 없이 차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데서 찾았습니다. 현대캐피탈이 인증중고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 빈도수 기준으로 ‘온라인으로 차량정보를 자세하게 확인 가능’과 ‘간편한 주문 결제 프로세스’가 주요 온라인 구매 배경으로 꼽혔습니다.
판매된 차종에서는 대형차의 약진이 눈에 띕니다. 그랜저와 G80등 대형차 비중이 전체 온라인 판매의 29%를 차지했습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고가 제품은 직접 실물을 확인하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으나, 인증중고차의 경우 방문 없이도 차량 내외관을 확인할 수 있는 게 강점으로 작용했다”고 말했습니다.
인증중고차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았다는 분석입니다. 현대캐피탈이 온라인 구매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 인증중고차 온라인샵의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9점으로 나타났습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인증중고차의 신뢰와 온라인 주문의 편리성이 중고차 온라인 거래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