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대우건설, 삼성물산 고발...소송전 불거진 반포3주구

URL복사

Thursday, May 07, 2020, 16:05:48

신반포1차 조합장, 조합원에 대우 품평 문자 보내
대우 “삼성 연관된 편들기..명예훼손 등 위법 사항”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서울 서초구 반포주공1단지 3주구(반포3주구)가 이달 말 예정된 재건축 사업 시공사 선정 총회를 앞두고 소송에 휘말렸습니다. 다른 사업지의 조합장이 이곳 조합원들에게 대우건설을 품평하는 문자 메시지를 보냈다가 삼성물산과 함께 고발된 겁니다.

 

7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대우건설은 이날 서울방배경찰서에 삼성물산과 ㄱ조합장(신반포1차 재건축정비사업)에 명예훼손 및 업무방해, 입찰방해,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등을 이유로 고발장을 접수했습니다. 삼성물산과 대우건설은 지난달 10일 반포3주구 재건축 사업에 입찰한 바 있습니다.

 

ㄱ조합장은 지난 6일 반포3주구 조합원들에게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보냈는데 여기에 대우건설에 대한 허위 사실을 담아 유포했다는 게 대우건설의 주장입니다. 이는 대우건설의 명예를 훼손하고 반포3주구 수주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라는 것.

 

6일 반포3주구 조합원들에게 발송된 문자메시지에는 “(대우건설이) 아웃시켰던 현대산업개발보다 못한 최악의 시공사” “단톡방에 삼성에 우호적인 글들이나 대우에게 불리한 사실을 문의하면 일방적으로 삭제하고 강퇴까지 시켜버립니다” 등 ㄱ조합장의 대우건설에 대한 주장이 실려 있었습니다.

 

또 “삼성보다 최소 수백억원 손해인 제안서를 제출한 대우건설” “대우는 이주비를 10원도 대여할 수 없어 이주를 못합니다” “대우의 계약서와 제안서는 일반인이 볼 때는 아주 좋게 보이지만 저같은 전문가 눈에는 완전 사기입니다” 등 대우건설이 반포3주구에 제안한 사업조건을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대우건설은 ㄱ조합장이 이 같은 내용의 메시지를 보낼 때 반포3주구 조합원 1600여명의 개인정보를 도용, 개인정보보호법을 위반했다고도 주장했습니다. 반포3주구 조합 측은 ㄱ조합장에게 조합원 개인정보를 제공한 적이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대우건설은 이 같은 내용을 유포한 ㄱ조합장이 삼성물산과 모종의 관계를 맺고 삼성물산을 편들고 있다는 입장입니다.

 

대우건설은 ㄱ조합장이 지난달 30일경 발재반점 서래점에서 반포3주구 조합원들에게 “삼성을 내가 데려왔으니까” “그 약속을 반드시 지킬 것을 제가 보장하겠다고 삼성건설에게 약속한 바 있습니다” 등 말을 했다고 주장하며 녹취 동영상 속기록을 증거로 제출했습니다. ㄱ조합장이 삼성물산과 관계를 맺고 대책회의를 하고 있음을 공표했다는 겁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ㄱ조합장이 반포3주구 조합원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 내용은 확인했다”며 “이는 ㄱ조합장의 개인적인 행동이며 우리 회사와는 관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배너

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2025.07.20 23:04:4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연초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6만1000명으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라는 슬로건에 아래 기존 보험 콘텐츠 틀에서 벗어나 젊은 세대 삶과 정서에 깊이 공감하는 메시지를 담아낸 결과라고 삼성생명은 의미를 부여합니다. 올해 2분기부터는 '젊음과 가능성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개인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보험'이라는 메시지를 전면에 내세우며 슬로건에 담긴 브랜드 철학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보험상품과 보장에 대한 단순안내를 넘어 시대변화에 따라 재정의된 보험의 역할과 의미를 콘텐츠에 담아내고 있는 것입니다. 시대적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콘텐츠에 2030세대도 적극 화답하고 있습니다. 연초 12만명에 머물던 삼성생명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7개월여만에 26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유튜브 콘텐츠 관련 상호작용(좋아요·댓글·공유등)은 700여건에서 8000여건으로 11배가량 큰폭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삼성생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워는 연초 대비 2배 이상 늘어나 9만명을 넘었고 콘텐츠에 대한 반응(좋아요·댓글·저장등) 또한 3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같은 성과의 중심에는 유튜브 웹예능 '망중왕전'이 있다고 삼성생명은 설명합니다. 망중왕전은 '망해야 우승하는 오디션'이라는 역발상에 토대를 둔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실패를 겪은 참가자 사연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최종우승자는 100만원의 '갱생지원금'을 받습니다. '실패해도 괜찮다'는 시대적 정서를 위트있게 반영해 젊은세대 구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 세대간 공감을 이끌어내는 '과거의 오늘 뭐하셨나요', 2030세대 딸의 시선으로 보험설계사 엄마의 하루를 담은 '내일은 FC', 금융상식을 알아보는 게릴라 퀴즈쇼 '보험 들고 챌린지', AI 캐릭터를 활용해 일상생활과 관련된 보험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궁금해리 알려달리'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별리' 캐릭터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콘텐츠도 브랜드 정체성을 2030세대에 더욱 가깝고 친숙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랜덤 음료 뽑기', '직장인 명언시리즈' 등 직장인의 일상과 감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콘텐츠는 수차례 공유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젊은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언어로 쉽게 풀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 일상에 응원과 감동을 전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파트너'로서 삼성생명의 이미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