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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란드 숲 공기를 우리집에’...‘플렌테리어’ 체험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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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24, 2020, 16:04:57

나아바코리아 수직정원 제품 6개월 대여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홈퍼니싱 큐레이팅 매거진 ‘까사리빙’이 창간 20주년을 맞아 스마트 그린 월(Green wall) 체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까사리빙은 4월 23~29일 동안 헬스테크기업 나아바코리아와 함께 ‘우리 집, 핀란드 숲속 공기 체험’ 이벤트의 2차 모집을 받는다고 24일 알렸습니다. 추첨을 통해 나아바코리아의 수직정원 제품인 ‘나아바 원’을 서울·경기 지역의 가정에 6개월간 대여할 계획입니다.

 

이벤트에서 제공되는 ‘나아바 원’은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식물공기정화제품입니다. 가구, 가전 형태에 자동급수설비와 스킨답서스, 콤팩타, 홍콩야자 등 고효율 공기정화식물이 적용된 게 특징입니다.

 

제품의 식물필터 부분에는 공기가 잘 통하는 자갈 형태의 무기물 배지(培地)를 사용, 식물 뿌리를 정화에 활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1회 공기 흐름 당 미세먼지는 25%, 휘발성 유기화합물은 57% 이상 제거할 수 있는데, 이는 일반 흙식물 보다 정화 효율이 60~190배 높은 수준입니다.

 

시스템에 내장된 센서는 스스로 공간의 온·습도를 파악하고 나아바코리아 서버에 실시간으로 정보를 전송합니다. 시스템이 스스로 식물에 물을 주고 LED 조명을 쬐며, 이상 시 본사의 전문 유지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참여는 까사리빙 공식 블로그 등에 공개된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됩니다. 당첨 시 설치·해제 비용은 무료입니다.

 

까사리빙 관계자는 “나아바는 식물을 인테리어에 이용해 환경과 디자인을 개선하는 ‘플랜테리어’ 목적으로 가정, 병원, 유치원, 지하철 역사, 카페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제품”이라며 “청정한 실내 공기로 일상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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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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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심 재설정’ 도입 이어 로밍 고객도 유심보호서비스 적용

SKT, ‘유심 재설정’ 도입 이어 로밍 고객도 유심보호서비스 적용

2025.05.12 11:1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유심 교체 대안으로 '유심 재설정' 설루션을 도입한 데 이어 해외 로밍 고객까지 유심보호서비스를 적용하는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해킹 사태로 인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하고 있는 SKT는 부족한 유심 물량으로 인해 전체 가입자를 대상으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로밍을 이용하고 있을 경우에는 서비스 가입이 불가하다는 문제가 존재했습니다. SKT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외 로밍 중에도 유심보호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국내와 동등한 수준의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이 적용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해외여행, 해외 거주 등의 이유로 해외에 나가있는 고객 중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14일까지 서비스 순차 자동 가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기존 서비스 가입자의 경우 별도 절차 없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SKT는 이날부터 유심 내 인증 정보 중 일부를 소프트웨어로 변경해 유심 교체와 같은 효과를 내는 '유심 재설정' 설루션 적용도 함께 실시합니다. 유심 재설정은 유심에 존재하는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및 '사용자 직접 저장 정보' 중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일부를 새 정보로 변경하는 방식입니다. 이 경우 유출된 유심 정보를 이용해 복제를 시도하더라도 시스템 접속이 차단되며 유심 교체와 동등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특히, 유심 재고가 없어도 설정을 통해 설루션 적용이 가능하며 변경하는 정보 외 유심 내 사용자 저장 정보를 유지할 수 있어 금융인증서나 티머니, 연락처 등을 재설정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KT는 기존 유심 교체와 마찬가지로 우선 유심 교체 문자를 받고 T월드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재설정 설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유심 재고 물량이 늘어나는 12일부터 유심 교체 예약 고객에게 예약 일정 안내를 확대합니다. 류정환 SK텔레콤 인프라 전략기술센터 담당(부사장)은 "초반에는 유심 부족, 유심 교체 후 금융기관 재인증 문제 등 불편함이 있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 설루션을 도입한 것"이라며 "오늘 새벽에 해외에 나가 계신 고객 30만명에게 적용했고, 기존 고객에게도 일괄적으로 가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SKT는 12일 자정 기준 총 143만명이 유심을 교체했고 교체 신청 뒤 대기하는 잔여 예약 고객은 722만명이라고 이날 밝혔습니다. 다음 달까지 유심 물량 1077만개를 확보할 예정입니다. 임봉호 SKT MNO 사업부장은 "다음 주부터 유심 재고량이 부족해서 교체를 못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유심 재설정 과정에서 대리점과 본사 서버 간 교신 시 보안 우려에 대해서는 문제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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