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ersonnel 인사·부고

[인사]현대해상

URL복사

Wednesday, December 31, 2014, 19:12:0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현대해상 


승진

<부사장> 기업보험부문장 조용일

 

<전무> 자동차보험부문장 김갑수

 

<상무> CISO 김성보 기업마케팅본부장 정승진 장기업무본부장 오석주 경인보상담당 박중묵 호남지역본부장 김영천 경인지역본부장 표병수

 

<부장> 교통기후환경연구소장 기민지 총무부장 권용재 재무기획부장 이재경 영남BA영업부장 류창우 중부사업부장 전혁 송파사업부장 진한승 영등포사업부장 서해민 부천사업부장 구은양 청주사업부장 박희찬 호남본부지원부장 최근협 선임계리사 박성훈 기획실 정규완 리스크관리부 윤민영 일반손해사정부 조병호 강원보상서비스센터 이상훈

 

전보

<임원> 개인보험부문장 김종선 법인영업본부장 최갑필 인사총무지원부문장 정락형 해외사업본부장 이성재 경영기획본부장 신대순 강남지역본부장 노재준 강북지역본부장 고성일 AM1 본부장 김상화 대구경북지역본부장 강용찬 AM2 본부장 김상완 SIU 안경호 부산경남지역본부장 김능식 일반보험본부장 유장호

 

<부장> 정보보호부장 고대곤 기업보험마케팅부장 박근형 기업보험2부장 도기완 기업보험3부장 최승민 법인영업3부장 김대희 장기업무부장 백경태 보상지원부장 이재열 자동차송무부장 임진주 보험조사부장 장인수 강남보상서비스센터장 김영욱 강서보상서비스센터장 이강문 북부보상서비스센터장 박운재 수원보상서비스센터장 이현규 강원보상서비스센터장 배인석 부산보상서비스센터장 박주호 대구보상서비스센터장 이일형 울산보상서비스센터장 윤영천 대전보상서비스센터장 손경동 전주보상서비스센터장 박종석 신채널영업2부장 최문영 방카슈랑스지원부장 한상갑 강북BA영업부장 이호규 경인BA영업부장 김원홍 중부BA영업부장 전경원 AM1본부지원부장 김곤욱 명동AM사업부장 이권도 AM2본부지원부장 여환소 중부AM사업부장 박종필 호남AM사업부장 김준 대구AM사업부장 배영실 경남AM사업부장 김찬영 강북본부지원부장 최승준 충정로사업부장 박제원 일산사업부장 정충모 의정부사업부장 안효진 성남사업부장 최영수 구리사업부장 임영수 강릉사업부장 김호섭 강원사업부장 김한민 경인본부지원부장 최호석 인천사업부장 홍석길 부평사업부장 류재환 안산사업부장 이기원 수원사업부장 이주형 서산사업부장 박래 목포사업부장 이병금 대구사업부장 김정흥 구미사업부장 권혁준 부산경남본부지원부장 김도형 부산사업부장 서상조 제주사업부장 허대구 창원사업부장 권영환

 

현대하이카손해사정

 

선임

<대표이사> 이성적

 

승진

<상무> 보상2본부장 최원섭

 

현대HDS

 

승진

<상무> 시스템사업본부장 임창현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승진

<상무> 주식운용본부장 조현선

 

현대하이라이프손해사정

 

선임

<대표이사> 심용구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1분기 실적] 이마트, 영업익 3.4배 껑충…8년 만에 최대 실적

[1분기 실적] 이마트, 영업익 3.4배 껑충…8년 만에 최대 실적

2025.05.12 14:28:38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중심 전략이 1분기 호실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마트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593억원으로 2017년 이후 8년 만에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2일 공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기록한 영업이익 471억원보다 약 3.4배(238.2%) 증가한 수치입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7조2189억원으로 0.2% 증가했습니다. 별도 기준 매출은 4조6258억원, 영업이익은 13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1%, 43.1% 증가했습니다. 별도 영업이익은 1분기 기준 2018년 이후 7년 만에 최대 실적입니다. 이마트는 1분기 호실적이 지난해부터 통합 매입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상품 경쟁력 증대와 원가 절감에 힘쓴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지난해와 올해 1월 각각 선보인 할인 행사 '가격파괴 선언'과 '고래잇 페스타'가 고객 호응과 재방문으로 이어졌고, 스타필드 마켓으로 대표되는 공간 혁신 전략이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탰다는 설명입니다. 올 1분기 스타필드 마켓 죽전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1% 증가했고 대규모 리뉴얼을 단행한 문현, 용산, 목동점 또한 각 35%, 11%, 6%의 매출 신장세를 보였습니다. 할인점 부문 1분기 고객 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 이상 늘었고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53.7% 증가한 77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트레이더스 1분기 영업이익은 423억원으로 전년 대비 36.9% 증가하며 이마트 실적 개선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고객 수도 전년 대비 3% 이상 늘었습니다. 지난 2월 문을 연 마곡점은 개점 직후 3일간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주요 자회사들도 실적 개선 흐름에 동참했습니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매출이 3.7% 증가한 7619억원, 영업이익은 7.3% 증가한 35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매출이 3586억원으로 전년보다 6.1% 줄었지만 원가절감과 비용 효율화를 통해 영업이익은 79억원으로 소폭 증가했습니다. 이마트24는 매출이 4658억원으로 8.9% 감소했습니다. 노브랜드 연계 매장 확대와 효율 중심의 신규 출점을 통해 영업손실은 104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적자를 27억원 줄였습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지속적인 혁신과 쇄신을 통한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실질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격, 상품, 공간 혁신을 통해 수익성 중심의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