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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내에게 '제육볶음 쌈' 싸주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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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31, 2014, 14:12:12

[아내와 외식하기]⑮ 신세계 본점 화니


[인더뉴스 라이프&스타일팀] 아내와 신세계 백화점에 가는 길이었다. 아내는 며칠 전부터 백화점에 갔다. 요새는 산전휴가에 들어가서 꽤 여유가 있다. 나 같으면 귀찮아서 시내에는 가지도 않을 법 한데, 아내는 꾸준히 백화점에서 아이쇼핑을 했다고 한다. 하나의 시그널이다. ‘뭐 하나 사줘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초보 유부남의 촉이다.

 


큰 마음을 먹고 아내에게 점퍼 하나를 사줬다. 패딩 점퍼가 이렇게 비싼 줄은 이날 처음 알았다. 회사 이벤트 할인을 좀 받아도 가격이 꽤 된다.(ㅠㅠ) 3개월 할부로 사줬다. 예의상(?) 걱정하는 아내에게 괜찮다는 이야기를 했지만, 머릿속은 다음달 카드값 계산으로 복잡하다. 아내가 출산을 하게 되면 사실상 외벌이 체제에 들어서기 때문이다. 출산 기간 동안 일부 월급이 고용보험에서 지급된다고 하지만, 얼마가 될지 언제 입금되는지는 모르는 일이다.

 

어쨌든 아내와 쇼핑을 좀 하고, 신세계 본점 신관 식당가에 왔다. 뭘 먹을지 정하는 것은 아내와 나의 주된 고민이다. 아내는 산전 휴가에 들어간 이후부터 부쩍 식사 메뉴에 관심이 생겼다. 아무래도 사회생활과 태교를 병행하던 정신없는 삶에서, 다소 한가한(?) 라이프로 돌아서니 세세한 것도 일상의 관심과 재미가 되는 모양이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바싹 불고기(불고기를 바싹하게 익혀서 그런 이름이 나온 것 같다)’, 그리고 제육볶음 쌈밥을 시켰다. 바싹 불고기에만 손이 가면 어쩌나 했는데, 약간 특이한 제육볶음의 맛에 눈길이 갔다. 나는 제육볶음을 어릴 적부터 좋아해서, 제육볶음이 있는 음식점이 있으면 대부분 먹어보는 편이다. 구력 30(!)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맛이라. 어쨌든 신기했다.

 

쌈을 싸서 아내에게 하나 주고 싶었는데 영 시큰둥해서 내가 먹었다. 아내는 내 건강을 늘 걱정한다. 술도 좋아하고, 운동은 싫어하기 때문이다. 아내는 그래서인지 내게 꼭 쌈을 싸서 고기를 먹으라고 채근한다. 오냐, 선심 쓰는 셈 치고 쌈을 싸서 먹었다.

 

그래도 아내가 고기를 조금은 더 좋아하게 돼 다행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결혼 전, 그리고 신혼 초기 아내는 고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장인어른이 우리 부부를 불러서 고기를 손수 구워주셔도, 아내는 그냥 몇 점 먹다가 채소 위주로 먹는 일이 많았다. 물론 건강에는 채식이 좋다지만, 옆에서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그래도 골고루 먹지하는 생각이 들었다. 배가 불러오면서 기력이 딸리는지, 육류와 채소를 골고루 먹는 것 같아 기분이 좋다.

 

근무 끝나고 저녁에 만났던 반짝 쇼핑 데이트2시간 만에 끝이 났다. 아내와 버스를 타고 집에 돌아왔다. 배가 좀 불러오니 아내에게 양보해 주는 아줌마들이 늘어났다. 감사할 뿐이다.

 

데이트 이어가기

 

우리 부부는 신세계 본점 신관 지하1층에 있는 <베키아 에 누보>에 갔다. 뉴욕치즈케이크와 커피를 마셨다. 백화점 식당가 내 커피숍인데도 주문 후 갖다 주는 점이 아주 좋다. 요즘에는 테이크아웃 커피숍이 보편화되면서, 서빙을 해 주는 미풍양속이 사라지는 것 같아 안타깝다.

 

* 신세계 본점 화니

- 주소: 서울 중구 충무로152-5

- 전화: 02-310-5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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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스타일팀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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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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