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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SG서울보증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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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30, 2014, 11:12:26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SG서울보증보험


◇승진

<단장·부장·실장> ▶조재원 송무지원단장  ▶이상식 기업회생부장  ▶강진운 개인고객부장  ▶박진홍 법무실장  ▶김남석 경영연구실장  ▶최화태 국제부장


◇전보

<부서장> ▶임창순 강북보상지원 단장 ▶김선철 광화문지점 지점장 ▶고일석 강남지점 지점장 ▶허세준 명동지점 지점장 ▶김선웅 삼성지점 지점장 ▶조국제 동대문지점 지점장 ▶이득영 홍보실 실장 ▶윤혜근 감사실 실장 ▶엄태윤 대전지점 지점장 ▶손영배 역삼지점 지점장 ▶민정문 군산지점 지점장 ▶성삼재 선릉지점 지점장 ▶이상식 신용보험지원3단 단장 ▶강진운 대구지점 지점장 ▶김재인 순천지점 지점장 ▶김삼열 종로지점 지점장 ▶추병관 기업회생부 부장 ▶황의탁 마케팅관리부 부장 ▶서한신 소비자보호실 실장 ▶현영중 의정부지점 지점장 ▶이덕용 총무부 부장 ▶이용배 강남신용지원단 단장 ▶최치영 동래지점 지점장 ▶김갑순 익산지점 지점장 ▶최병철 강서소액신용지원단 단장 ▶이영갑 신사동지점 지점장 ▶안재홍 강북소액신용지원단 단장 ▶오연홍 중부보상지원단 단장 ▶박철용 양산지점 지점장 ▶김도근 진주지점 지점장 ▶김철식 창원지점 지점장 ▶채규용 업무설계팀 티팀장 ▶김현태 부평지점 지점장 ▶김삼구 강남소액신용지원단 단장 ▶허준혁 신용평가부 부장 ▶김추규 호남신용지원단 단장 ▶김영진 신용정보부 부장 ▶곽기헌 인사부 부장 ▶이범우 안양지점 지점장 ▶김성주 경원신용지원단 단장 ▶오산진 음성지점 지점장 ▶김용수 동해지점 지점장 ▶임영준 경원보상지원단 단장 ▶배명호 평택지점 지점장 ▶최희곤 재무관리부 부장 ▶서종속 심사부 수석심사역 ▶윤응수 개인고객부 부장 ▶안종오 심사수 수석심사역 ▶강광신 수원지점 지점장 ▶배세남 마케팅지원부 부장 ▶이주호 기업고객부 부장 ▶이영복 심사부 수석심사역 ▶김종완 정보시스템부 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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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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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심 재설정’ 도입 이어 로밍 고객도 유심보호서비스 적용

SKT, ‘유심 재설정’ 도입 이어 로밍 고객도 유심보호서비스 적용

2025.05.12 11:1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유심 교체 대안으로 '유심 재설정' 설루션을 도입한 데 이어 해외 로밍 고객까지 유심보호서비스를 적용하는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해킹 사태로 인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하고 있는 SKT는 부족한 유심 물량으로 인해 전체 가입자를 대상으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로밍을 이용하고 있을 경우에는 서비스 가입이 불가하다는 문제가 존재했습니다. SKT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외 로밍 중에도 유심보호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국내와 동등한 수준의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이 적용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해외여행, 해외 거주 등의 이유로 해외에 나가있는 고객 중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14일까지 서비스 순차 자동 가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기존 서비스 가입자의 경우 별도 절차 없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SKT는 이날부터 유심 내 인증 정보 중 일부를 소프트웨어로 변경해 유심 교체와 같은 효과를 내는 '유심 재설정' 설루션 적용도 함께 실시합니다. 유심 재설정은 유심에 존재하는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및 '사용자 직접 저장 정보' 중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일부를 새 정보로 변경하는 방식입니다. 이 경우 유출된 유심 정보를 이용해 복제를 시도하더라도 시스템 접속이 차단되며 유심 교체와 동등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특히, 유심 재고가 없어도 설정을 통해 설루션 적용이 가능하며 변경하는 정보 외 유심 내 사용자 저장 정보를 유지할 수 있어 금융인증서나 티머니, 연락처 등을 재설정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KT는 기존 유심 교체와 마찬가지로 우선 유심 교체 문자를 받고 T월드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재설정 설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유심 재고 물량이 늘어나는 12일부터 유심 교체 예약 고객에게 예약 일정 안내를 확대합니다. 류정환 SK텔레콤 인프라 전략기술센터 담당(부사장)은 "초반에는 유심 부족, 유심 교체 후 금융기관 재인증 문제 등 불편함이 있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 설루션을 도입한 것"이라며 "오늘 새벽에 해외에 나가 계신 고객 30만명에게 적용했고, 기존 고객에게도 일괄적으로 가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SKT는 12일 자정 기준 총 143만명이 유심을 교체했고 교체 신청 뒤 대기하는 잔여 예약 고객은 722만명이라고 이날 밝혔습니다. 다음 달까지 유심 물량 1077만개를 확보할 예정입니다. 임봉호 SKT MNO 사업부장은 "다음 주부터 유심 재고량이 부족해서 교체를 못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유심 재설정 과정에서 대리점과 본사 서버 간 교신 시 보안 우려에 대해서는 문제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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