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ersonnel 인사·부고

[인사]LIG손해보험

URL복사

Monday, December 29, 2014, 18:12:03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LIG손해보험(www.LIG.co.kr, 대표이사 사장 김병헌)292015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 내용을 발표했다.

 

이번 LIG손해보험의 조직개편은 안정적인 리스크 관리와 손익 중심의 책임경영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날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전사 리스크 관리를 위해 CEO 직속의 담당임원 조직으로 리스크관리 최고책임자(CRO)’를 신설하고, 리스크관리팀과 자산운용심사파트를 산하로 이관시키기로 했다.


또 고객정보 보호 업무의 독립성 확보와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정보관리 최고책임자(CIO)’가 겸직하고 있던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을 분리 신설해 경영관리총괄 산하로 편제시켰다.

 

조직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통폐합도 이루어졌다. 보험상품과 서비스 간 상호 라인업 구축을 통해 손익 중심의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고객상품총괄과 보상총괄을 통합시킨 상품보상총괄을 신설하기로 했다. 이로써 기존 경영관리총괄, 법인영업총괄, 개인영업총괄과 더불어 기존 5총괄 체계에서 4총괄 체계로 개편된다.

 

이 외에도 법인영업총괄 산하 기업보험본부를 법인영업3본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자산규모 확대에 따라 기존 채권운용팀을 국내채권운용팀과 해외채권운용팀으로 분리하기로 했다.


◇승진

<전무>▶개인영업총괄 최우영 <상무>▶자산운용담당 김상헌 <상무보>▶강북본부장 상무보 이종필 ▶개인마케팅담당 상무보 조흠준 <본부장>▶경인본부장 유원석 ▶법인마케팅담당 남상준 ▶전략영업본부장 장형 ▶대구본부장 조원진 ▶해외사업담당 강두석 ▶장기보상담당 권정균


◇선임

<상무>▶선임계리사 상무 이유문


◇전보

<전무>▶상품보상총괄 전무 권중원 ▶법인영업총괄 전무 윤경수 ▶경영관리총괄 겸 CCO전무 이호영 ▶IT담당 겸 정보보호담당 상무 김형직 ▶법인영업1본부장 상무 정하진 ▶장기보험담당 상무 김강현 ▶법인영업3본부장 상무 양태훈 ▶법인영업2본부장 상무보 박희재 ▶CRO부장 상무보 이평로 ▶호남본부장 상무보 박경희 ▶충청본부장 상무보 전성구 ▶부산본부장 상무보 이화성 ▶준법감시인 부장 윤석규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배너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