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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영업강화 나선 교보생명...“디지털 플랫폼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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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2, 2020, 10:04:39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설계사에 수수료 선지급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교보생명(회장 신창재)이 비대면 영업 강화를 위해 디지털 플랫폼 구축에 나섭니다.

 

2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소비 증가에 맞춰 비대면 마케팅에 힘을 쏟고 원격 화상회의를 확대하는 등의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신창재 회장은 “디지털 트렌드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은 과거의 소비 방식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라며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비대면 영업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교보생명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재무설계사(FP)를 위한 지원 대책도 마련했습니다. 신계약 수수료의 일정 부분을 앞당겨 지급하고 성과와 연계한 특별 자금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신인 FP들의 정착 수수료 지급 요건도 낮추기로 했습니다.

 

윤현열 사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대비해 영업에 어려움이 없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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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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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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