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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틸렉스 "간암치료용 2중 표적 CAR-T 세포치료제 완전관해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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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2, 2020, 09:04:10

인더뉴스 신재철 기자ㅣ 면역 항암제 개발 기업 유틸렉스가 지난번 MVR CAR-T 세포 치료제에 이어 간암 치료 및 재발방지용 2중표적 CAR-T 세포치료제 비임상 데이터를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제 1표적은 GPC-3인데, GPC-3는 태아 발생기에 발현이 되어 세포증식과 발생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출생 후에는 정상조직에서 발현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이러한 GPC-3는 간암 등 고형암 및 일부 소아암에서 발현이 되며, 특히 간암 환자의 경우 80% 이상의 환자에서 GPC-3가 발현되는 특징이 있다.

 

고형암의 경우 종양미세환경으로 인하여 CAR-T 세포치료제에 한계가 있으며 이로 인하여 많은 기업 및 연구소에서는 3세대 또는 4세대 CAR-T를 개발 중에 있고, 유틸렉스도 종양 미세환경 극복을 위한 제 2의 표적을 포함한 4세대 CAR-T를 개발하였다.

 

비임상 실험에서 면역결핍 마우스에 사람의 종양세포를 이식하여 종양을 유도하고, 사람의 혈액을 이용하여 2세대 및 4세대 CAR-T를 제조한 다음 해당 마우스에 1회 투여하였다. 지금까지 발표된 비임상 마우스 결과를 보면 2세대 CAR-T의 경우 종양이 완전히 제거되지 못하고 유지되거나 종양 성장을 단순 저해하는 수준이었다.

 

반면 유틸렉스의 개선된 공동자극 인자를 사용한 2세대 CAR-T (GPC-3단일 표적)를 투여하였을때 80%의 마우스에서 완전관해를 나타냈으며, CAR-T 투여후 110일(실험종료일)까지 재발없이 모두 생존해 있었다.

 

이와 함께 진행된 4세대 GPC-3 CAR-T(이중 표적)를 이용한 동물실험에서는 100% 완전관해를 나타냈으며 이 또한 CAR-T 투여 후 110일(실험종료일)까지 재발이 없었다. 여기서 주목할 만한 점은 실험시 투여된 저농도 CAR-T의 수는 약 25만개로써 다른 기관에서 사용된 CAR-T의 수 보다 약 8 ~ 38배 낮은 용량임에도 불구하고 완전관해와 동시에 재발이 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최수영 유틸렉스 사장은 “이 결과가 뜻하는 바는 매우 놀라운데, 크게 두가지 이유가 있다"며 “첫번째로 2세대 GPC-3 CAR-T 세포치료제 비임상 실험에서는 일부 암세포가 재발하였지만, 4세대 GPC-3 CAR-T 치료제는 동일한 양을 투약함에도 부작용 없이 암세포를 100% 사멸하게 한 것이 첫번째 놀라운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어 “두번째로, 4세대 GPC-3 CAR-T 세포치료제는 높은 체내 지속 능력을 가지고 있다”며 “이는 GPC-3 CAR-T 세포치료제를 투여받고 암세포가 100% 사멸된 후에도 암세포를 죽이는 GPC-3 CAR-T는 몸 안에 계속 유지되고 있는 상태이며 평상시에는 활동하지 않지만 몸 안에서 암이 재발할 경우 즉시 감지하여 암세포를 사멸할 수 있는 점이 놀라운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 사장은 “유틸렉스는 이미 MVR CAR-T세포치료제를 동물실험모델에서 그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보한 바 있다”며 “이에 더하여 GPC3 CAR-T까지 확보하였으며 이외에도 차세대 CAR-T세포치료제인 Universal CAR-T 연구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어 다양한 CAR-T라인들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CAR-T세포치료제의 조기 상용화를 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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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재철 기자 jc@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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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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