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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인콘텐츠, 국내 최대 마스크 생산 공장 구축...1차 발주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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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8, 2020, 13:03:56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브레인콘텐츠(066980)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마스크 공급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국내 최대 규모 마스크 생산공장을 구축한다고 18일 밝혔다.

 

브레인콘텐츠는 경기도 평택시에 보유중인 연면적 3900평 규모의 공장을 마스크 생산공장으로 변경, 운영할 계획이다. 평택 공장은 2028평 규모의 클린룸을 갖추고 있어 마스크 공장으로 활용도가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평택공장에 ‘자동 3D 마스크 머신’ 10여대를 우선 도입해 1일 최대 60만장, 월 최대 1500만장 이상의 마스크를 5월 말부터 본격 생산할 계획”이라며 “평택 공장 전부를 활용하면 1일 최대 300만장 이상의 마스크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클린룸 공간에 약 1억장 이상의 마스크를 비축할 수 있어 생산은 물론 판매 후 비축 서비스까지 가능한 국내 최대 규모의 마스크 공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클린룸이 완비된 평택공장을 활용해 100억원 규모의 생산공장과 부대설비를 위한 초기 투자 비용을 절감했고 생산설비 구축 시간을 절약했다”며 “현재 법인설립과 장비 1차 발주를 마쳤으며 식약처, 지자체 등 관련 기관의 협조를 받아 빠른 양산에 들어가기 위해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강진원 대표는 “그동안 회사는 IT 사업 철수 이후 클린룸을 갖추고 있는 평택공장을 활용한 신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오랜 시간 다각도로 사업 검토를 했다”며 “보유자산을 활용해 사회적 기여와 회사의 매출과 이익에 기여하는 사업다각화를 모두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 마스크 사업 진출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KF인증으로 마스크 품질을 관리하는 한국의 마스크는 해외에서도 높은 신뢰를 받고 있어 향후 미국, 유럽, 중국 등으로 수출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면서 “국내 마스크 공급부족이 안정될 때까지 생산된 마스크의 90%는 공적물량으로 나머지 10%는 천연화장품 브랜드 자회사인 스와니코코를 통해 유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국내 상황이 안정화 되면 마스크 부족을 겪고 있는 해외 여러 나라에 수출 판로를 개척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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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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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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