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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트루스팀’으로 신가전 시장 정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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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06, 2020, 10:03:06

살균기능 강조한 TV 광고 공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의류청정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에 ‘트루스팀’ 기능을 탑재하며 차별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최근 미세먼지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건강관리가전 수요가 높아진 것에 대응해 트루스팀의 살균기능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LG전자 6일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건조기, 식기세척기에 적용한 트루스팀을 소개하는 TV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해당 광고에서는 의류, 식기 등을 트루스팀으로 살균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LG전자는 “100도(℃) 트루스팀은 다양한 생활가전에 적용돼 살균, 세척, 탈취, 주름완화 등의 탁월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며 각종 실험결과에서 나타난 유해세균 제거 능력을 강조했습니다.

 

 

LG전자에 따르면 ‘트롬 스타일러’의 위생살균코스는 한국의과학연구원 실험결과 녹농균, 폐렴간균, 대장균 등 유해세균을99.99%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트롬 건조기’ 스팀살균코스도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실험결과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 등 유해세균을 99.99% 제거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과 세계김치연구소의 실험을 거쳤습니다. LG전자는 “대장균, 살모넬라, 리스테리아 등 유해 세균을 99.999% 제거하며 노로바이러스, A형 간염 바이러스, 장관출혈대장균 등 식중독 유해균 역시99.999% 제거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박경아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특허받은 트루스팀이 주는 위생과 편리함 등 새로운 가치를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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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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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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