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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쇼크’ 증권가...붙이고 뿌리는 예방 제품으로 돌파구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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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04, 2020, 11:03:4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중국에서 시작된 코로나19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전문가들이 감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인 ‘팬데믹(pandemic)’으로 갈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보고 있는 가운데 개인 위생 등 셀프메디케이션에 대한 경각심이 한층 높아졌다.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개인위생 중요성이 주요 화두로 떠오른지 한 달이 넘으면서 나아가 주변 환경과 신체 청결 유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증권가에서도 코로나19 사태의 감염병 예방 제품에 주목하며 돌파구를 찾고있다.

 

기모란 대한예방의학회 코로나19 대책위원장은 “펜데믹의 정의에 따르면 2개 대륙 이상에서 감염병이 유행하는 것인데 이미 코로나19는 아시아와 유럽에서 유행하고 있다”며 “신종플루때와 달리 치료제(항바이러스제)와 백신이 없기에 할 수 있는 것은 환경 위생과 개인위생에 신경을 쓰는 것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우선 화장품 업계에 변화가 눈에 띈다.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지만 계속해서 쓰고 있을 수도 없는 상황에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안티폴루션(anti-pollution)’ 제품이다.

 

셀프메디케이션에 대한 중요성도 부각되고 있는만큼 강원의 대주주인 모자이크홀딩스가 공급하는 ‘지키미패치’도 주목받고 있다. 이는 항바이러스·살균 효능을 가졌다.

 

회사 관계자는 “지키미패치는 천연 식물 유래 성분을 기반한 제품으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곰팡이 등의 증식억제 기능이 뛰어나다”며 “호흡기변종바이러스 등에 항바이러스 효과가 87%에 달하는 것으로 검증됐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지키미패치는 부착형 패치 형태로 마스크 내외부·의류·모자·넥타이·휴대폰 등 호흡기 30㎝이내 원하는 곳에 붙이면 호흡기 질환 전염을 유발하는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다”며 “효과는 3일 동안 지속된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초도 주문 20만장을 받은 상태며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등에서도 문의가 많아 해외 판매 방안도 적극 검토중”이라고 덧붙였다.

 

노루페인트는 공간 제균 효과가 있는 스프레이타입의 항균제품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일본 테로손사가 개발한 항균제품 ‘핑고VK’ 원액을 수입해 국내에서 완제품으로 생산하는 것이다.

 

이 제품은 일본 후생성 인정기관인 ‘일본식품분석센타’에서 인플루엔자A(H1N1. 신종플루)와 동일한 균주 등 바이러스 항균과 제균 효과를 지녔다.

 

한편 바른손은 헬스앤뷰티 사업부를 통해 비랩 네추럴 클렌징(B-LAB NATURAL CLENSING) 제품 등을 판매하며 관심받고 있다. 비랩 네추럴 클렌징 시리즈는 몇 년전부터 뷰티 블로거들 사이에서 제품력을 인증 받은 클렌징 전문 브랜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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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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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디지털손보사 ‘캐롯’ 역사속으로…한화손보 흡수합병

최초 디지털손보사 ‘캐롯’ 역사속으로…한화손보 흡수합병

2025.05.03 15:44:5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나채범)이 자회사 캐롯손해보험을 흡수합병합니다. 보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며 2019년 5월 국내 최초 디지털 손해보험사로 야심차게 출범한 캐롯손해보험은 이로써 6년 여정을 끝으로 해산하게 됐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은 2일 여의도 본사에서 제6차 이사회를 열어 캐롯손해보험 합병계약 체결 안건에 대해 원안대로 승인가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합병비율은 한화손해보험과 캐롯손해보험이 1대 0.2973564 입니다. 합병비율의 기준이 되는 주당평가액은 합병법인(한화손해보험) 1만7053원, 피합병법인(캐롯손해보험) 5071원으로 산정됐습니다. 상법에 명시된 소규모·간이합병 절차에 따라 이번 합병에 대한 승인은 각사 이사회 결의로 주주총회 승인을 갈음합니다. 합병승인을 위한 이사회는 오는 6월4일 개최 예정입니다. 합병기일은 9월10일로 잡았습니다. 앞서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4월말 티맵모빌리티·현대자동차 등 다른 주주로부터 2056억원에 지분을 추가취득하면서 캐롯손해보험 지분율을 98.3%로 높였습니다. 이번 합병 작업이 마무리되면 한화손해보험은 존속회사로 남고 캐롯손해보험은 합병후 해산하게 됩니다. 캐롯손해보험은 고객의 필요에 따라 보장을 개시할 수 있는 'Smart On 보험시리즈'와 고객이 주행한 거리만큼 보험료를 지불하는 '퍼마일 자동차보험'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주목받았습니다. 지난해 4월 기준 퍼마일 자동차보험 누적 가입건수는 185만건에 달하고 재가입률은 90.7%로 집계됐습니다. 하지만 출범 이후 적자를 면치 못했고 6년간 누적 적자는 3000억원이 넘습니다. 보험사가 가입자에게 보험금을 제때 지급할 수 있는지 가늠할 수 있는 재무건전성 평가지표 지급여력비율(K-ICS)은 작년말 기준 156.24%로 전분기 대비 33.2%p 떨어졌습니다. 금융감독원 권고기준(150%)의 턱걸이 수준입니다. 한화손해보험은 캐롯손해보험 흡수합병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로 경쟁력이 강화되고 경영효율성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양사 상품 라인업·서비스 결합으로 고객에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동시에 사물인터넷(IoT)·빅데이터 분야에서 캐롯손해보험이 축적한 노하우와 한화손해보험의 AI 인프라를 결합해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도출한다는 목표입니다. 또 합병을 통한 중복비용 제거로 사업비율 개선 및 운영비 절감 등 경영효율화를 이루고 디지털전문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의 플랫폼을 활용한 장기보험 추가창출 등 외형·수익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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