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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쏘나타·벤츠 C클래스 등 3만여 대 리콜..에어백·시동불량 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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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30, 2020, 10:01:52

쏘나타 LPG 모델, 연료펌프 제어 유닛 결함으로 시동꺼짐 가능성
‘다카타 에어백’ 벤츠 C클래스도 리콜..포드 몬데오는 배터리 ‘불’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의 신형 쏘나타(LPG 모델) 1만 3000여 대가 시동불량 결함으로 리콜됩니다. 또 ‘다카타’ 에어백이 적용된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배터리 결함으로 화재 가능성이 있는 포드 몬데오도 리콜 목록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30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번에 리콜되는 차량은 총 3만 5868대(15개 차종)입니다. 먼저 신형 쏘나타 LPG 모델 1만 2902대는 연료펌프 제어 유닛의 결함으로 시동불량 또는 주행초기 시동꺼짐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판매했던 1만 9260대는 다카타가 제조한 에어백이 탑재돼 있어 리콜됩니다. 일본의 에어백 업체였던 다카타는 에어백 결함 사태로 지난 2017년 파산했는데요. 다카타의 에어백은 전개 시 내부 부품의 금속 파편이 탑승객에게 상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이번에 리콜대상에 오른 차량은 C220(5014대), C200(5000대) 등 대부분 구형 C클래스입니다. 모델에 따라 2009~2014년에 생산된 차량들이 리콜을 받게 되는데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의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부품을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포드 몬데오(2015~2018년식) 3706대는 배터리 모니터링 센서 주변부가 가열돼 발화될 위험이 있는데요. 포드코리아는 퓨즈 점퍼배선을 추가로 설치하는 방식으로 리콜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한편, 현대차·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포드코리아는 리콜 대상 차량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을 공지할 예정입니다. 리콜 전에 결함 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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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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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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