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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證 “증시, 우한 폐렴으로 과매수 국면...해소 기다릴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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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8, 2020, 09:01:45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KB증권은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증시가 현재 과매수국면에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따라 인적·물적 교류가 없는 소프트웨어, 미디어, 바이오 등 업종을 추천했다.

 

이은택 KB증권 연구원은 “당초 사스보다 치사율은 높고 전파력은 낮다고 평가됐지만 데이터만 보면 사스보다 전파력이 더 빠른 것으로 파악된다”며 “물론 중국 당국이 사스 당시보다 투명하게 대처하고 감염자수대비 접촉 의심자 비율도 넓게 관리하기 때문에 전파력이 높아보일 순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최소한 사스와 유사한 강도라고 봐도 될 듯하다”며 “초기 대응이 실패한 상황에서 향후 슈퍼 전파자, 변종 바이러스 등이 관건”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사스 사례로 봤을 때 확진자 급증, 인적이동 감소, 교역 감소, 자금이동 감소 순으로 반응할 것”이라며 “이번주 후반부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중국과 글로벌 경제의 타격에 대한 분석과 전망이 나오며 증시를 다시 한번 흔들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이어 “다만 과거 사스, 신종플루, 메르스 등을 봤을 때 감염자가 늘어난다고 계속 주가가 하락하는 것은 아니었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사스 발병 당시 증시가 과매도 국면이었지만 지금은 과매수 국면”이라며 “게다가 내달 3일부터 시작되는 미국 대선 레이스에서는 샌더스의 초반 돌풍이 예상된다. 당분간 조급하기보다는 과매수 해소를 기다릴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업종은 소프트웨어, 미디어, 바이오, 통신·유틸리티 등 인적·물적교류가 없는 주식이 긍정적”이라며 “반대로 이를 필요로 하는 여행레저, 중간재 등은 불리하다”고 전했다.

 

또한 “경제충격을 최소화하기 위한 통화완화정책 기대감으로 금융은 좀 더 부침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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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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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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