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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이앤엠, 베트남 라이브 방송 플랫폼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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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17, 2020, 09:01:25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종합 온라인 플랫폼 기업 더이앤엠(089230)은 1억 8000만명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MCN(Multi Channel Network)과 손잡고 베트남 라이브 방송 플랫폼 시장에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더이앤엠은 베트남 MCN기업 YEAH1그룹(이하 YEAH1)과 합작법인(JV)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 합작법인을 통해 올해 1분기 내에 베트남 현지 라이브 방송 플랫폼을 오픈하고 YEAH1의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라이브 콘텐츠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지난 2006년에 설립된 베트남 미디어 그룹 YEAH1은 300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 3위, 아시아 1위 규모의 MCN기업이다. YEAH1에서 개설해 서비스 중인 유튜브 채널은 100여개 이르고 유튜브 월별 평균 조회수는 2억뷰에 달한다.

 

동남아에서 유일하게 구글 GCPP(Google Certified Publishing Partner: 구글 공식인증 퍼블리싱 파트너)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YEAH1은 호치민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첫번째 미디어회사로 최근 태국 내 1위 MCN기업인 TMG를 인수해 동남아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더이앤엠은 이번에 설립한 베트남 합작법인을 동남아 진출 교두보로 삼아 고성장 중인 동남아 라이브 방송 플랫폼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더이앤엠 관계자는 “자사가 보유 중인 라이브 방송 플랫폼 구축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베트남 라이브 방송 콘텐츠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YEAH1의 라이브 콘텐츠가 베트남뿐 아니라 태국 등 다른 동남아 국가에서도 인기가 많다”며 “YEAH1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동남아 라이브 방송 콘텐츠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더이앤엠 주력 라이브 방송 플랫폼인 팝콘TV와 셀럽TV에서 서비스중인 다양한 라이브 콘텐츠도 YEAH1과 콜라보를 통해 동남아 등의 해외시장에 진출시켜 수익채널을 다각화 시킬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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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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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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