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콜마파마, ‘2020년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

URL복사

Friday, January 03, 2020, 11:01:05

고용노동부 발표, 청년이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한국콜마의 제약 계열사인 콜마파마가 ‘청년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콜마파마(대표 우경명)는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20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고 3일 밝혔습니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국내 강소기업 중 청년들의 선호 조건인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 등이 우수한 기업을 고용노동부가 직접 심사해 평가하는 제도입니다.

 

이번에 발표된 강소기업은 총 1280개로 업종별로는 제조업이 50.5%(647개소)로 가장 많았고, 정보서비스업(24.1%, 309개소), 도소매업(12.5%, 160개소) 등이 있습니다.

 

콜마파마는 이 중에서도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콜마파마 관계자는 “단순히 높은 임금과 신규 채용 외에도 ‘직원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자생할 수 있도록 투자하는 것이 기업의 역할’이라는 유기농경영 철학을 중심으로 직원들에게 교육·복리후생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맞춤형 채용 지원 서비스 ▲금융 및 세무조사 관련 우대 ▲병역 특례 업체 지정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오정인 콜마파마 경영 팀장은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된 점에서 더욱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년친화기업으로서 직원들을 살피고 근무환경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배너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