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ersonnel 인사·부고

대웅제약·대웅바이오, 마케팅·영업 부사장에 각각 이창재·진성곤 본부장 임명

URL복사

Friday, January 03, 2020, 09:01:46

이창재 부사장 , 40대 젊은 리더로 대웅제약의 마케팅·영업 성과 창출 주도
진성곤 부사장, ‘글리아타민’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성공시킨 공로 인정받아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대웅제약과 그룹 관계사인 대웅바이오가 새해를 맞아 마케팅·영업을 총괄할 임원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양사의 마케팅·영업 총괄 부사장에는 각각 이창재 본부장, 진성곤 본부장이 승진 임명됐습니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2020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마케팅본부와 ETC 본부를 이끌어오던 이창재 본부장이 어제(1일)자로 마케팅·영업 총괄 부사장으로 승진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창재 부사장은 2002년 대웅제약에 입사해 18년 동안 ETC 본부와 마케팅본부에서 다양한 직무를 수행했고, 최고 소장 등을 역임하는 등 회사의 주요 프로젝트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해왔습니다.

 

지난 2015년 40대 초반의 젊은 나이로 본부장으로 발탁돼 업계의 주목을 받기도 한 이 부사장은 2018년부터 인사와 경영관리 부문을 함께 관장하며 입지를 넓혀 왔습니다.

 

특히 이 부사장은 대웅제약 영업마케팅의 핵심으로 꼽히는 ‘검증 4단계 전략’을 수립하기도 했습니다. 혁신적인 마케팅 체계를 구축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영업 성과를 견인해 왔다는 평입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대웅제약은 성별과 나이에 관계없이 능력과 성과를 중심으로 한 인재 중용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며 “이창재 부사장은 능력 있는 젊은 리더로서, 기존 영업마케팅 패러다임을 혁신적으로 변화시켜 회사의 성장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그룹 관계사인 대웅바이오(대표 양병국)는 CNS영업본부를 이끌던 진성곤 본부장이 1일자로 부사장으로 승진했다고 밝혔습니다.

 

진성곤 부사장은 1992년 대웅제약에 입사해 20여년간 영업소장, 마케팅실장, 사업부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2015년부터는 대웅바이오 ETC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신설된 CNS 사업부를 이끌었으며, 2018년에는 CNS 시장 1위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주력 제품인 글리아타민을 800억대의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성장시킨 공로 등을 인정받아, 이번 정기인사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했다는 설명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