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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노브릭, 中서 담배패키지·정부 첨단보안문서 시제품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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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1, 2019, 16:12:3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기능성 신소재 전문기업 나노브릭(286750)은 지난 10일부터 이틀간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SDS 2019’ 전시회에서 중국조폐공사 산하기관을 통해 자사의 첨단보안인쇄 제품들을 전시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 전시회는 중국조폐공사를 비롯해 글로벌 보안기업들이 참가해 주로 중국과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첨단보안기술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는데요. 지폐·여권·ID카드·납세증지 등 다양한 첨단보안인쇄 제품들이 전시됩니다.

 

나노브릭은 지난해 8월 중국조폐공사 핵심보안소재를 총괄하는 중국조폐잉크공사와 전략제휴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중국 내 다양한 위조방지 제품들과 중국정부에서 발행하는 각종 인증서, 중국 위안화에 단계별로 자사의 보안소재 적용을 공동추진 중에 있습니다.

 

지난해 10월에는 정품인증 보안라벨인 엠태그 레드(M-Tag RED)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또 지난달에는 ‘2019 북경국제화폐박람회’에서 중국조폐공사 산하기업을 통해 기념화폐 첨단보안인쇄물을 전시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중국조폐잉크공사, 중국조폐 인쇄기술연구소와 함께 추진한 자사의 보안소재가 적용된 위조방지·정품인증 라벨, 중국담배 위조방지 패키지, 중국정부 첨단보안인쇄물 시제품들이 함께 전시됩니다.

 

주재현 나노브릭 대표는 “나노브릭 첨단보안소재는 지난 10월 중국 공안부로부터 공식 위조방지 신기술 인증을 획득했다”며 “이로써 향후 중국정부 주도의 정품인증, 중국정부가 발행하는 각종 인증문서·신분증·납세증지·위안화 등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프로모션을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특히 이번 전시회로 향후 중국 최대의 위조방지 시장인 담배 패키지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구축했다”며 “중국 담배, 주류 등 정품인증과 각종 첨단보안문서, 궁극적으로 중국 위안화까지 자사 소재가 적용될 수 있도록 보안사업 성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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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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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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