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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축 계획이 있다면 반드시 봐야 한다는 이 유명인의 건물은 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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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0, 2019, 17:12:40

빌사남TV ‘강남구 마지막’ 논현동 특집 2편...이다해·한예슬·대성 건물 및 평단가 정리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한신포차 앞>

 

▲신대리: 논현동 한신포차 앞에 나와 있습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여긴 무조건 와봐야 하는 장소 중 한 곳인 것 같아요. 친구들이랑 모일 때 이 앞에서 만나자고 할 만큼 젊은이들 사이에서 핫한 스팟이죠. 1편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새벽에 사람이 많아요. 논현동 먹자골목에 오시면 한 번쯤은 오셨으면 좋겠어요. 위치가 좋습니다. 이제는 논현동 오피스쪽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다해 건물>

 

▲신대리: 이다해 씨 건물 앞에 나와 있습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이 건물은 강남구청역 바로 이면에, 여기가 도로가 굉장히 넓거든요. 제가 딱 좋아하는 도로입니다. 10~12m 되는 도로로, 당시에 2층짜리 건물을 33억 원에 매입했어요. 임차로 있던 메밀 국숫집은 옆으로 이전을 하고 건물을 신축했는데요, 이 건물이 특징이 있습니다.

 

용도지역이 제1종일반주거지역인데 건물을 굉장히 잘 지었습니다. 만약 1종일반주거지역에 건물을 짓는 분이 계신다면 반드시 오셔서 봐야 할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트렌드에 맞게 잘 지었어요. 임차인 구성도 좋습니다. 한군데 이야기 드리자면 SSG에서 여러 층 사용하고 있고요. 연예인 건물 투자사례 중에서 굉장히 잘한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신대리: 전혀 1종 건물 같지 않아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네, 2종처럼 지어놨습니다. 신축예정이신 분들은 반드시 와서 보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이 인근에 건물을 볼 건데 치킨 사업을 하다가 건물을 사신 분이 있어요. 가보겠습니다.

 

<호식이두마리치킨 본사>

 

▲신대리: 네, 호식이두마리치킨 본사 앞에 나와 있습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보시면 엄청난 고층빌딩을 매입했습니다. 당시에도 충격적이었고 깜짝 놀랐습니다. 2015년도에 330억에 매입했어요.

 

▲신대리: 그렇다면 당시 대지 평단가가 어느 정도 됐나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평단가는 2억 5000정도고 당시에는 비싸다고 생각을 했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니까 현재 가격으로는 괜찮아 보입니다. 얼핏 뉴스 기사를 보니까 우리나라 사람들이 1년에 치킨을 9억 마리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호식이두마리치킨뿐만 아니라 깐부치킨도 청담동에 사옥을 매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빌딩 같은 경우는 개인 명의로 매입을 했고, 임차인들은 병원이나 이런 업종들이 많이 있어서 수익률도 괜찮게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강남구청역 바로 앞에 있어서 위치가 굉장히 좋습니다.

 

▲신대리: 논현역에서 강남구청역까지 이동했는데 여기까지 논현동인 거죠?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여기까지가 논현동이고 바로 앞에 청담동이죠. 이제는 강남구청역에서 학동사거리까지 가볼 거에요. 그쪽에 연예인빌딩으로 이동해보시죠.

 

<한예슬 건물>

 

▲신대리: 요즘 유튜브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계신 배우 한예슬 씨 건물 앞에 나와 있습니다.

 

- 빌사남 김윤수 대표: 한예슬 씨는 작년에 34억 2000만 원에 매입했습니다. 매입 당시 20억 정도 대출을 받았었고 현 상태로는 수익이 많이 나오지 않는 상태에요, 신축목적으로 매입한 것으로 보이는데 이 건물의 장점은 바로 북향 건물이라는 점입니다.

 

건물은 전부 북쪽으로 일조권사선제한을 받기 때문에 북쪽에 도로변 끼고 있는 건물은 일조권사선제한을 많이 안 받습니다. 건물이 반듯하게 올라갈 수 있어요. 신축하면 예쁘게 잘 나올 것 같아요. 이쪽 같은 경우에는 지하 1층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여지도 있는 것 같아요. 제가 봤을 때는 신축하기 굉장히 좋은 땅인 것 같습니다.

 

▲신대리: 작년에 매입하셨는데 아직까지는 그대로 사용을 하고 계시네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아무래도 임차인 명도가 쉽지 않아요. 만기까지는 사용하게 해주고 나중에 명도가 되면 그때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신대리: 집은 남향, 건물은 북향이 좋은 거군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맞습니다. 저기 학동사거리 근처에도 유명인이 매입한 건물이 있어요. 현장 가서 자세하게 얘기해보겠습니다.

 

<대성 건물>

 

▲신대리: 네, 대표님 아까 말씀하신 주인공 누구인가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바로 빅뱅 대성 씨입니다. 2017년도에 310억 원에 매입을 했어요. 대성 씨는 투자로 봤을 때 잘한 사례라고 보입니다. 전지현 씨 삼성동 건물과 비교했을 때, 같은 가격에 상업지역에 위치해있어서 땅의 가치도 높고 개인적으로 더 좋은 사례라고 생각이 들고 학동사거리가 위례-신사선 계획이 있어서 좀 더 좋아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신대리: 건물 위에 전광판이 있어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저게 신규로 나기가 어렵거든요. 허가를 잘 안 해주기 때문에 전광판의 메리트도 있습니다.

 

<총정리>

 

▲신대리: 오늘 둘러본 논현동 쭉 정리해볼까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처음에 논현동 가구거리가 대로변 평당 1억 초중반 정도 됐었고, 먹자상권에 들어가서 백종원 거리도 갔는데, 대로변도 아닌데 가격이 비쌌죠.

 

그다음 강남구청역 이면에 이다해 씨 건물 잘한 투자사례로 강력추천 드렸습니다. 호식이두마리치킨 본사, 한예슬 씨 건물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성 씨 건물까지 살펴봤습니다. 드디어 강남구가 마무리됐어요.

 

▲신대리: 오늘 논현동 쭉 둘러봤는데, 논현동에 투자하게 되면 추천해주실만한 라인이 있을까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저는 역 근처에 오피스 빌딩을 추천해 드립니다. 먹자상권에 임차업종으로 술집이 있으면 임차인 상대가 쉽지 않거든요. 이다해 씨 빌딩 같은 사무실 임대주기 좋고 도로 넓은 빌딩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신대리: 이제 강남구를 다 돌아서 저희는 어디로 가야 할까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다음에는 특별한 게스트 분 모셔서 토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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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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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국내 첫 UAM 실증사업자 자격 획득…2단계 실증도 이어 시행

KT, 국내 첫 UAM 실증사업자 자격 획득…2단계 실증도 이어 시행

2025.10.22 10:5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국토교통부로부터 도심항공교통(UAM) 실증사업자 자격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KT는 지난해 전남 고흥에서 진행된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통합운용성과 비행 안전성, 관제 시스템 연동 등 주요 기술 요소를 검증했습니다. KT는 UAM 특별법에서 요구하는 장비와 인력 기준을 모두 충족했고 기술력과 운영체계를 갖춘 점을 인정받아 국토교통부로부터 UAM 실증사업자 자격을 획득하게 됐습니다. 도심항공교통법상 실증사업자 지위를 획득한 기관은 실증 성과에 따라 우선적으로 UAM 사업자로 지정될 수 있으며 이는 향후 K-UAM 상용화 로드맵에서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입니다. 이에 KT는 10월 말부터 인천 계양에서 청라까지 이어지는 아라뱃길 구간에서 K-UAM 그랜드챌린지 2단계 실증을 시행합니다. 이번 실증에는 현대자동차, 현대건설, 인천국제공항공사, 대한항공이 K-UAM 원팀으로 함께 참여합니다. 국내 최초로 도심 환경에서 5G 항공망을 기반으로 한 UAM 운용 시스템의 통합 운용성의 점검이 이뤄지며 다양한 비정상 운항 상황에서 여러 UAM 이해관계자 간 통합 대응 능력을 검증하는 것이 이번 실증의 핵심입니다. 이를 위해 통신 장애, GPS 신호 불안정, 기상 악화, 기체 이상 등 실제 운항 중 발생 가능한 돌발 상황을 가정해 UAM 교통관리체계의 실시간 판단 및 통제 기능이 적절히 작동하는지 중점적으로 시험합니다. 기존 음성 기반의 비행 허가 절차를 자동화된 데이터 통신 방식으로 전환해 고밀도 운항 환경에 적합한 디지털 운용 체계를 실증합니다. KT는 돌발 상황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력 확보를 위해 한국형 UAM 운용 개념과 e-VTOL 비행체의 비행 역학 모델을 반영한 자체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통신 두절, GPS 오류, 기상 변화 등 다양한 돌발 상황을 가상 환경에서 재현해 기체와 교통관리체계 간 연동 대응 절차를 사전에 점검하는데 활용됩니다. 이외에도 KT는 5G 항공망 기반 초정밀측위기술(RTK-GNSS)을 기존 항공교통감시체계인 ADS-B, MLAT 기술과 연계해 ▲비협력 비행체 감시 ▲GPS 두절 상황 시 감시 등의 상황에서 저고도 공역을 안정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교통감시 체계를 검증할 계획입니다. 또한, UAM 운항에 필요한 실시간 데이터(감시정보, 기상, 비행계획 등)를 UAM 관계 기관과 공유하는 통합 정보 교환체계도 함께 실증합니다. 이를 통해 향후 UAM 상용화 초기 시점부터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통관리 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방침입니다. 앞서 KT는 인천 아라뱃길을 따라 조성된 15km 길이 UAM 회랑에 800MHz FDD(Frequency Division Duplex) 대역을 활용한 5G 항공망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안정적인 5G 연결성을 확보했습니다. 특히, 효율성이 높은 고이득 안테나를 적용해 기존 방식 대비 적은 수의 기지국만으로도 전 구간에 걸쳐 안정적인 통신이 가능합니다. KT는 이번 2단계 실증에서 UAM 운항 경로 전반에서 5G 항공망을 통한 통신 품질의 안정성도 검증할 계획입니다. 원만호 KT 기술혁신부문 Experience Engineering본부장은 "KT는 국토부의 실증사업자 자격을 획득하며 국내 UAM 상용화를 위한 기반을 확보했고, K-UAM One Team 5개사와 협력해 그랜드챌린지 2단계 실증 사업도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라며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혁신에 앞장설 시스템과 기술을 지속 고도화해 국가 신성장 동력 창출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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