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News Catch 뉴스캐치

[뉴스캐치] 티몬, 롯데 매각설에 “사실 무근”

URL복사

Wednesday, December 04, 2019, 12:12:17

“흑자 전환 목표로 자생력 키우는 데에 집중”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티몬은 롯데의 티몬 인수설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4일 답했습니다. 최근 업계에선 티몬이 국내 유통 1위 롯데그룹과 매각 관련 협의를 시작했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티몬 최대주주인 사모펀드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와 앵커에쿼티파트너스 등이 롯데와 매각 협상 중이라는 내용입니다. 사모펀드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와 앵커에쿼티파트너스는 등은 티몬 지분의 8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매각설은 티몬 대주주 측이 롯데와 비밀유지각서를 쓴 뒤, 기업가치 약 1조 7000억원을 제시했다는 구체적인 내용을 담고 있었습니다. 이에 롯데는 내부 검토 중이라는 이야기도 더해졌습니다.

 

하지만 티몬 측은 이 같은 소문이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입니다. 티몬 관계자는 “롯데 인수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흑자 전환을 목표로 자생력을 키우는 게 가장 큰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내년 상반기면 월 단위 수준으로라도 흑자 전환을 할 것 같다”며 “그 뒤엔 외부 투자가 필요 없어지고, 자생력이 강화돼 다른 곳에 눈을 돌릴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매각설이 나온 배경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다”며 “다만 CFO께서 티몬이 먼저 롯데에 제안한 사실이 없다고 말씀하셨고, 롯데 측에서도 제안받은 사실이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티몬의 롯데 매각설은 지난 9월에도 나왔습니다. 당시 티몬은 평소의 반절로 광고비를 줄이면서 매각을 위해 재무제표 개선과 몸집 줄이기에 들어간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롯데는 온라인 강화를 위해 티몬을 인수한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이 때문인지 업계에선 “올 것이 왔다”는 평도 나옵니다. 티몬의 롯데 매각설이 괜히 나오는 이야기는 아닐 거라는 의견입니다. 한편 업계에 따르면 티몬의 적자는 월 100억원 규모에서 최근 20억원대로 감소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