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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인터내셔날, 의류 성수기 시즌 진입 등으로 호실적 전망...‘매수’-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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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6, 2019, 09:11:01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SK증권은 26일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에 대해 이달 광군제 효과와 의류 성수기 진입 등으로 안정적인 실적이 전망된다며 목표주가 26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전영현 SK증권 연구원은 올해 4분기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 전년보다 10.4% 오른 4010억원, 53.9% 증가한 27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전 연구원은 “3분기 비디비치가 월 200억원 수준의 안정적인 매출이 확임됨에 따라 티몰 신규 채널 입정 효과와 더불어 4분기 성수기 시즌 수혜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내년도 ‘로이비’의 성공적인 론칭과 ‘연작’의 브랜드 확장 효과가 가시화될 경우 회사 밸류에이션 상승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어 “다만 주요 브랜드 비디비치가 공식적인 채널보다 오픈마켓 위주 판매 비중이 높아 소비자 반응과 판매 트래킹이 용이하지 않다”며 “따이공 노출도가 높아 규제 리스크가 큰 점 등을 반영해 내년도 비디비치 매출액은 보수적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럼에도 전 연구원은 수입 브랜드의 두자릿수 매출 성장과 화장품 부문 영업 레버리지 확대 지속에 따른 수익성 개선으로 내년 전사 영업익은 전년보다 14% 이상 성장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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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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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2025.09.01 10:4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년 통신부문 첫 평가 이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의 디지털 경험이 이전과 비교해 간결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어 공항 가는 길에서도 모든 절차를 간편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결합 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멤버 추가와 할인 배분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 취향과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추천해 필요한 혜택을 찾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은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은 물론,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중요한 안내는 필요한 순간에 미리 전달해 놓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매장에서 가입한 고객도 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았던 상담을 디지털까지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AI로 개선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챗봇, 콜봇 사용성을 강화했으며 상담사 통화를 위한 ARS 안내 또한 AI가 판단해 지금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부터 먼저 안내합니다. 상담사와 대화할 때도 AI 상담 어드바이저가 상담사에게 지난 상담 이력은 물론 단순 질문에 대해 미리 답변을 준비해 줍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심플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며 "곧 선보일 새로운 통합 서비스에서 AI와 맞춤형 경험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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