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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파워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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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3, 2019, 11:11:41

힐스테이트 인지도·선호도·가치도·구매희망 등 종합 1위...2~3위는 자이, e편한세상
동일 입지서 아파트 구입 시 최우선 고려 요인은 브랜드...이어 단지 규모·가격순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2019년 아파트 브랜드파워 조사결과 힐스테이트, 자이, e편한세상이 1~3위를 차지했습니다.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4일부터 10일까지 만 20세 이상 회원 2970명을 대상으로 국내 도급순위 상위 50개 브랜드에 대한 2019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조사결과 인지도(무제한 응답), 선호도(3곳 복수 응답), 브랜드 가치(1곳 단수 응답), 구매희망 브랜드(1곳 단수 응답) 등 4개 부문 응답률을 합친 종합 순위에서 현대 힐스테이트가 197.18%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어 GS건설의 자이는 185.31%로 2위를,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은 154.24%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 롯데건설의 롯데캐슬(122.6%)과 대우건설의 푸르지오(115.81%)가 각각 4, 5위로 나타났습니다.

 

이어 삼성물산의 래미안,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 포스코건설의 더샵, SK건설의 SK뷰, 두산건설의 두산위브가 뒤를 이으며 10위권에 들었습니다.

 

10위권 밖에선 우미건설의 우미린이 3년 연속 11위를 차지했습니다. 위례신도시 우미린 1차와 세종 린스트라우스 등이 평균 경쟁률 43대 1, 78.7대 1을 기록하며 브랜드 파워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현대 힐스테이트는 올해 약 1만 4000여 가구(11월 첫째 주 기준, 오피스텔 포함)의 일반공급 물량을 분양하며 브랜드 파워 1위로 도약했습니다. 인지도·선호도·가치도·구매희망 브랜드를 묻는 질문에서 부문별로 상위권을 차지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닥터아파트 측 설명입니다.

 

현대 힐스테이트는 지난 7월 인천 ‘화수화평구역’ 재개발을 시작으로 경기 평택 ‘합정주공’ 재건축, 서울 등촌동 ‘등촌1구역’ 재건축 등의 시공권을 따내며 상반기에만 1조 4000억원의 수주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강력한 부동산 규제정책 기조에도 불구하고 분양성적도 좋았습니다. 디에이치 포레센트는 최고경쟁률 23.9대 1, 힐스테이트 창경궁 96대 1, 힐스테이트 북위례 125.9대 1 등 높은 청약률을 기록했다.

 

닥터아파트 관계자는 “힐스테이트의 인지도, 선호도와 하이엔드 주거브랜드인 디에이치(THE H)의 고품격 이미지가 분양시장에서도 위력을 발휘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GS건설도 여전히 높은 브랜드 프리미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봉천동 ‘봉천 4-1-3구역’ 재개발, 대전 ‘대사동 1구역’ 재개발, 부산 ‘부곡2구역’ 재개발 등의 정비사업 수주권을 확보했으며 방배그랑자이, 서초그랑자이, 신천센트럴자이 등의 분양 흥행을 통해 ‘완판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각인시켰습니다.

 

대림산업은 작년 2조 2000억원 규모의 정비사업 수주고를 올리며 수주 실적 1위를 차지했습니다. e편한세상 시민공원, e편한세상 두류역이 각각 평균경쟁률 11.6대 1, 23.7대 1의 분양성적을 거뒀으며 e편한세상 운정 어반프라임은 최고 81.5대 1로 운정3지구 분양단지 중 첫 완판을 기록했습니다.

 

응답자들이 선택한 아파트 브랜드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이유로는 품질 및 기능이 우수하기 때문(28.2%)이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습니다. 입소문 및 광고 호감(16.9%), 지역의 랜드마크(16.3%), 본인의 거주경험과 건설사 규모(14.1%)가 뒤를 이었습니다.

 

한편 동일한 입지에서 아파트 구입 시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요인으로는 브랜드가 32.7%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 단지 규모(26.5%), 가격(18.6%), 시공능력(8.4%)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정도를 파악한 결과(10에 가까울수록 ‘매우 그렇다’) ‘광고 또는 브랜드를 통해 아파트의 특징을 기억한다’는 응답이 7.86으로, ‘브랜드 가치가 아파트 가격에 미치는 영향’은 8.86을 기록했습니다.

 

일반 아파트와 비교했을 때 브랜드 아파트의 신뢰감 정도는 8.38, 자부심은 8.38, 품질에 대한 기대감은 8.11으로 평가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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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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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에 층간소음 저감 신기술 적용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에 층간소음 저감 신기술 적용

2025.08.08 16:27:25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이 의정부시 호원동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에 자체 개발한 층간소음 저감 기술 ‘H 사일런트홈 시스템Ⅰ’을 적용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아파트 층간소음 갈등이 커지는 가운데 현대건설은 슬래브 두께를 210mm에서 240mm로 키우고, 고성능 복합 완충재를 더해 충격음을 흡수·분산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실험실이 아닌 실제 현장에서 성능을 검증받았으며, 국내 최초로 현장 인정서를 획득해 신뢰성을 확인했습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3층, 12개 동, 전용 39~84㎡ 총 181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 59·84㎡ 674가구가 일반분양분입니다. 현대건설은 의정부 호원동 첫 ‘힐스테이트’인 만큼 차별화된 상품 설계를 더했습니다. 따라서 소음 저감 외에도 주거 편의 기능을 폭넓게 갖췄습니다. 우선 ‘H 시리즈’ 특화설계를 적용합니다. 건식 세차가 가능한 ‘H 오토존’과 반려동물 맞춤 공간 ‘H 위드펫’ 등을 통해 생활 밀착형 편의를 제공합니다. 커뮤니티 시설도 대단지에 걸맞게 구성했습니다.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 사우나, 키즈플레이룸, 남녀 구분 독서실, 작은도서관, 워크라운지, 힐스라운지, 다함께돌봄센터, 게스트하우스를 갖출 예정입니다. 스마트홈 플랫폼 ‘마이 힐스’를 도입해 외부에서도 조명과 난방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비·에너지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 위치 확인, 커뮤니티 예약 기능을 한 앱에서 제공합니다. 아울러 차량에서 집안 빌트인 기기를 제어하는 카투홈 서비스도 도입해 이동 동선에서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정당계약은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합니다. 계약금은 5%이며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합니다. 또한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초기 자금 부담을 줄였습니다. 따라서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 부담이 완화될 전망입니다.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호원동 314-7번지에 마련됐습니다. 현장에서는 층간소음 저감 설계와 특화 커뮤니티 등 상품 차별화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건설업계 관계자는 “소음 스트레스 관리가 주거 만족도를 좌우한다”며 “실제 현장 검증을 통과한 저감 기술이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현대건설은 “실제 거주자가 체감하는 품질을 중시해 설계와 시공을 통합 관리하겠다”며 “안정적인 시공 역량으로 단지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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