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우아한형제들 놀이앱 ‘띠잉’, 청강대와 인재 육성 협력 맺어

URL복사

Friday, November 08, 2019, 13:11:56

“콘텐츠 개발자 희망 학생들 역량 강화·취업 위해 노력”
띠잉 주제 공모전 열고 개발자와 학생들 만남 등 계획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우아한형제들이 문화콘텐츠 개발자 육성을 위해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었습니다. 최근 우아한형제들이 출시한 영상 놀이앱 ‘띠잉’을 중심으로 콘텐츠 개발자를 꿈꾸는 학생들의 역량을 개발하고 취업 기회를 넓히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우아한형제들은 Z세대를 위한 영상 놀이앱 ‘띠잉’을 출시하고 청강문화산업대학교(청강대)와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맺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우아한형제들과 청강대는 콘텐츠 개발자를 꿈꾸는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취업 기회 확대, ‘띠잉’ 서비스 콘텐츠 강화 등을 위해 협력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우아한형제들과 청강대는 ‘띠잉'을 만든 개발자들과 청강대 학생들의 만남을 준비 중입니다. 이에 더해 ‘띠잉'을 주제로 한 공모전을 열고, 콘텐츠 개발자 지망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갈 예정입니다.

 

‘띠잉'은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10월 선보인 모바일 영상 공유 플랫폼입니다.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출시 직후부터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놀이 기능 ‘코스튬’이 Z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Z세대는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10~20대를 말합니다. 우아한형제들은 띠잉의 핵심 기능인 ‘코스튬’의 종류를 지속해서 늘릴 계획입니다.

 

띠잉 운영 담당자는 “우리나라 문화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청강대학교와의 협력인 만큼 인재 육성과 다양한 문화콘텐츠 탄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청강대학교와 긴밀히 협력하여 많은 사람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콘텐츠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