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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헌 사장 "CEO런치통 함께 하실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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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6, 2014, 13:10:55

직원들과 점심 먹으며 소통.."한 식구처럼 생각하길 바라"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김병헌 LIG손해보험 사장의 요즘 점심 단골메뉴는 도시락이다. 일주일에 2~3차례 점심시간을 이용해 여러 직원들과 만나 함께 도시락을 나눠 먹기 때문이다.  

 

16 LIG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병헌)에 따르면 김병헌 사장은 점심시간에 직원들과 함께 도시락을 먹으며 격의 없이 대화를 시도하는 일명 ‘CEO 런치소리통을 진행했다.


이번 도시락모임은 장기보전팀으로 김 사자이 이달 들어 여섯 번째로 만난 부서다. 특별히 완연한 가을 날씨를 만끽하기 위해 인근 공원에서 진행됐다.

 

장명수 LIG손해보험 장기보전팀 과장은 평소 멀찍이서만 봐왔던 사장님과 함께 도시락을 먹고 산책을 즐기면서 한층 친근해짐을 느낄 수 있었다부서원들 간에도 좀처럼 얘기하기 힘들었던 고충과 제안들을 자연스럽게 말하고 들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한 상에 앉아 같이 밥을 먹는다는 뜻에서 가족을 식구(食口)’라 일컫는 것처럼 밥을 나눠 먹으며 모두가 한 가족, 한 식구라는 생각이 들길 바란다런치소리통을 비롯한 다양한 소통채널들을 상시화시켜 소통과 화합의 기업문화 정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사장은 지난해 6월 대표이사 취임 이래 지속적으로 소통경영을 역설해 왔다. 그는 꾸준한 영업현장 방문과 ‘CEO 칭찬카드’, ‘CEO 대화방등의 운영을 통해 임직원 간 교류와 소통을 늘리는 데 솔선수범하고 있다. 

 

지난 1, 새해를 맞아 한 달 간 전국을 누비며 1400명의 현장 직원을 직접 만났던 김 사장은 주니어데이’, ‘허심탄회 간담회’, ‘CEO 런치소리통등 다양한 행사와 채널을 통해 소통경영에 대한 임직원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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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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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심 재설정’ 도입 이어 로밍 고객도 유심보호서비스 적용

SKT, ‘유심 재설정’ 도입 이어 로밍 고객도 유심보호서비스 적용

2025.05.12 11:1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유심 교체 대안으로 '유심 재설정' 설루션을 도입한 데 이어 해외 로밍 고객까지 유심보호서비스를 적용하는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해킹 사태로 인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하고 있는 SKT는 부족한 유심 물량으로 인해 전체 가입자를 대상으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로밍을 이용하고 있을 경우에는 서비스 가입이 불가하다는 문제가 존재했습니다. SKT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외 로밍 중에도 유심보호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국내와 동등한 수준의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이 적용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해외여행, 해외 거주 등의 이유로 해외에 나가있는 고객 중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14일까지 서비스 순차 자동 가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기존 서비스 가입자의 경우 별도 절차 없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SKT는 이날부터 유심 내 인증 정보 중 일부를 소프트웨어로 변경해 유심 교체와 같은 효과를 내는 '유심 재설정' 설루션 적용도 함께 실시합니다. 유심 재설정은 유심에 존재하는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및 '사용자 직접 저장 정보' 중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일부를 새 정보로 변경하는 방식입니다. 이 경우 유출된 유심 정보를 이용해 복제를 시도하더라도 시스템 접속이 차단되며 유심 교체와 동등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특히, 유심 재고가 없어도 설정을 통해 설루션 적용이 가능하며 변경하는 정보 외 유심 내 사용자 저장 정보를 유지할 수 있어 금융인증서나 티머니, 연락처 등을 재설정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KT는 기존 유심 교체와 마찬가지로 우선 유심 교체 문자를 받고 T월드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재설정 설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유심 재고 물량이 늘어나는 12일부터 유심 교체 예약 고객에게 예약 일정 안내를 확대합니다. 류정환 SK텔레콤 인프라 전략기술센터 담당(부사장)은 "초반에는 유심 부족, 유심 교체 후 금융기관 재인증 문제 등 불편함이 있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 설루션을 도입한 것"이라며 "오늘 새벽에 해외에 나가 계신 고객 30만명에게 적용했고, 기존 고객에게도 일괄적으로 가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SKT는 12일 자정 기준 총 143만명이 유심을 교체했고 교체 신청 뒤 대기하는 잔여 예약 고객은 722만명이라고 이날 밝혔습니다. 다음 달까지 유심 물량 1077만개를 확보할 예정입니다. 임봉호 SKT MNO 사업부장은 "다음 주부터 유심 재고량이 부족해서 교체를 못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유심 재설정 과정에서 대리점과 본사 서버 간 교신 시 보안 우려에 대해서는 문제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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