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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원으로 시작, 금융사 최초 女 CEO로 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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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5, 2014, 16:10:23

손병옥 푸르덴셜生사장, 회장직으로 경영일선 물러서.."개인적인 시간 갖고 싶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손병옥 푸르덴셜생명 사장이 대표이사 직위에서 물러난다. 이 후 손 사장은 푸르덴셜국제보험그룹에 의견을 받아들여 회장직과 이사회 의장직을 맡는다.

 

지난 14일 손병옥 푸르덴셜생명 대표는 가족에 좀 더 충실하면서 더 많은 개인적인 시간을 갖기를 희망한다며 대표이사 자리에 물러난 배경을 설명했다. 손 대표는 앞으로 회장 겸 이사회 의장으로서 신임 대표이사와 경영진에 조언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손병옥 대표는 정통 ‘보험인’출신은 아니다. 그는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체이스맨해튼은행 서울지점에서 직장생활을 시작했다. 이 후 미들랜드은행·HSBC은행 등 외국계 은행에서 17년간 근무했다.

 

1996년에 푸르덴셜생명 인사부장으로 입사하면서 생명보험사에 발을 디뎠다. 이 후 부사장 자리를 거쳐 2011년 푸르덴셜 대표자리에 역임했다.

 

손 대표는 언론을 통해 보험의 ‘ㅂ’도 몰랐지만, 교육 첫날 ‘보험은 따뜻한 것’이라는 의미를 깨달았다고 말한 바 있다. 보험에 삶·죽음·질병·노후 등 인생살이 모든 것이 담겨있고, 또 이타적 정신이 그의 마음을 움직이게 한 것이다.

 

손 대표에게는 그동안 늘 ‘금융사 최초 여성CEO’라는 타이틀이 따라다녔다. 여성 CEO 지휘하는 기업인 만큼 푸르덴셜생명은 경쟁사에 비해 여성인력 활용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현재 임원 20명 중 여성임원은 4명이고 매니저급에도 여성인력이 다수 배치돼 있기도 하다.

 

또한 손 대표는 여성으로서 강한 리더십을 보여주기도 했다. 푸르덴셜생명은 2010년 보험업계 최초로 스마트폰을 통한 보험설계와 관리시스템을 도입했다.


손 대표가 부사장 시절에 도입한 제도로 상품을 고르고, 보험료도 계산해보는 등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을 얻었다. 지금은 대부분의 보험사에서도 시스템을 도입했지만 당시 계약관리와 보험금 지급 등 설계사를 통해서 하는 것을 당연시할 때라 회의적인 시각이 많았다.

 

생명보험사인만큼 손 대표는 사회공헌활동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 '메이크어위시(Make a wish)재단'을 통해 난치병을 앓는 환아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사업과 조혈모 기증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12명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데 도움이 됐다.


이와 관련, 얀 판 베르흐(Jan Can Des Berg)푸르덴셜파이낸셜 아시아지역 대표는 손병옥 대표는 지난 몇년간 강한 리더십으로 회사를 이끌었고, 여성기업으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과 비전을 제시했다고 평했다.

 

한편, 푸르덴셜생명은 20141분기와 2분기 당기순이익이 각각 605억원, 561억원으로 상반기에만 1166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지급여력비율은 396.46%로 업계 상위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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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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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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