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11번가가 3분기에도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요인으로는 직매입 축소 등 수익 중심 경영을 꼽았다.
11번가는 영업이익 3분기 연속 달성에 성공했다고 31일 밝혔다. SK텔레콤의 영업실적 공시로 공개한 11번가 3분기 실적은 매출액 1405억원이다. 영업이익은 3억원으로 2019년 3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다.
11번가는 이번 흑자달성 요인으로 ‘수익 중심 경영’을 꼽았다. 직매입을 사업 축소해 매출은 다소 감소했지만, 연초에 계획한 “수익성 중심 경영 원칙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영업손익을 194억원 개선했다”는 게 11번가의 설명이다.
11번가는 “‘커머스 포털’을 지향하며 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노력 중”이라며 “쿠폰 중심 가격 경쟁을 벗어나 SK 페이 포인트 혜택 강화에 나서는 등 재미·정보·참여로 고객의 쇼핑만족도 제고에 집중하고 있다”고 했다.
또 다른 성과 요인으로는 ‘월간 십일절’·타임딜·단독상품 완판사례 등을 꼽았다. 이를 두고 11번가는 “판매자의 자발적 참여로 이어져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선순환 구조가 완성되며 서비스 경쟁력이 높아졌다”고 강조했다.
한편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여는 ‘십일절 페스티벌’는 11번가 서비스 론칭 11주년을 맞아 총 1713개 브랜드와 함께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11번가는 ‘월간 십일절’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해 올 한해 고객들이 선호한 브랜드 상품을 총 집결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11번가가 ‘커머스 포털’로의 변화와 끊임없는 수익개선 노력으로 3분기 연속 흑자달성에 성공했다”며 “11월 역대급 행사로 준비한 ‘십일절 페스티벌’을 비교불가한 쇼핑축제로 성황리에 마무리해 11번가 원년의 성공을 이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