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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판 블랙 프라이데이, ‘블랙 페스타’...1일부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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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30, 2019, 14:10:40

11월 7일까지..“총 1조원 규모의 다양한 상품..약 15억원 규모 사은 행사 진행”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롯데그룹 10개 유통 계열사들이 오는 11월 1일부터 7일까지 7일간 ‘롯데 블랙 페스타’를 진행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롯데 블랙 페스타’는 1년 중 딱 한 번, 11월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맞춰 롯데 유통 계열사들이 대대적으로 참여해 진행하는 행사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중국의 ‘광군제’ 등에 맞서 내수 진작과 국내 소비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올해 행사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등 롯데그룹의 10개 유통 계열사가 총 1조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으며, 경품 이벤트 및 계열사별 쇼핑 지원금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롯데그룹 측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진행했던 2회 행사에서는 계열사에 따라 매출이 최대 40%까지 신장하는 등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는 평이다.

 

특히, 올해 롯데 블랙 페스타에서는 풍성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기간 중 참여 계열사에서 2회 이상 구매한 고객 중 블랙 페스타 경품 응모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1등(1명)에게는 4000만원 상당의 2019 제네시스 자동차를 ▲2등(15명)에게는 아이폰11(64GB)을 ▲3등(30명)에게는 에어팟 2세대를 ▲4등(500명)에게는 1만 엘포인트(L.POINT)가 증정된다.

 

롯데백화점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롯데에서만 만날 수 있는 럭셔리·패션·라이프스타일 상품전을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파슨스’ 리버시블 무스탕 19만 9000원 ▲‘소프라움’ 구스 이불솜 40만원에 판매된다. 오프라인 매장에 비치된 QR코드를 찍으면 100% 당첨되는 ‘엘포인트 모바일 복권 이벤트’도 진행, 최소 100포인트·최대 10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인 엘롯데에서는 윈터 아우터 FAIR/리빙·가전 리퍼브전 등이 진행된다.

 

롯데마트는 신선식품·가공식품과 생활용품 등 총 600억원 물량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인 한우는 한우협회·한우자조금이 공동으로 기획해 전 품목을 특별가격에 할인 판매한다.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 결제 시 ‘1등급 한우 등심’은 100g당 5260원, ‘1등급 한우 불고기’는 100g당 299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그 외에도 국내산 삼겹살·라면 등 인기 생필품과 요리하다·온리프라이스 등 롯데마트 대표 PB 상품도 특가에 판매한다.

 

롯데슈퍼는 블랙페스타 기간 내 ‘미친데이’(11/6~7)와 연계한 초특가 행사를 선보인다. 신선식품·가공식품 베스트 상품을 롯데카드로 결제 시 주요 상품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온라인몰인 롯데프레시에서는 블랙하프타임 프로모션을 통해 베스트 신선·가공 최대 60%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전 고객대상 매일 무적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롯데닷컴은 전 고객대상 'BLACK 럭키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닷컴 고객이라면 누구나 1원 이상 구매 시 참여 가능하며, 룰렛을 돌려 당첨된 경품(적립금/할인쿠폰/무료배송쿠폰)을 응모자 전원에게 100% 지급한다. 또한 ‘에고이스트’ 폭스퍼 퀼링 페미니 다운점퍼 11만 8,000원 등 180여개 <스타템>에 한해 구매 금액의 최대 10%의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롯데자산개발은 ‘L.POINT 백!’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월드몰과 롯데몰(김포공항·수원·은평·수지)은 엘페이로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 금액의 7%를 L.POINT로 추가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단, 기간 중 1인 1회, 최대 7000 POINT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롭스는 ‘블랙 특가 기획전’을 준비해, 스킨케어·향수·바디 등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특히 ‘메디큐브’ 레드이레이징크림 단독 기획세트 15% 할인 및 롭스 단독 입점브랜드인 ‘플라센타’, ‘플로랑스’ 등을 최대 56%까지 할인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대형·생활·주방·디지털가전 등 인기 가전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결제금액의 최대 10% 청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은 ▲삼성 김치냉장고 60만원 ▲ASUS 노트북 30만원 등이다. 사은 행사로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 엘포인트를 3000점부터 최대 10만점까지 증정한다.

 

롯데홈쇼핑은 인기 TV 상품전을 비롯한 온라인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1일부터 3일까지는 20개 카테고리를 담은 ‘슈퍼 3DAYS’ 대형 기획전을, 4일부터 7일까지는 ‘블랙 페스타 with 박싱데이’ 를 진행한다. 4일~7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에는 ▲아이패드7 ▲구찌 반지갑 ▲LG그램 15인치 ▲다이슨V10 4가지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50% 엘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롯데시네마 롯시몰에서는 영화관람권 및 스위트콤보를 특가에 할인 판매된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구매 가능하며, 사전 온라인 응모 회원에 한하여 2회 이상 엘포인트 사용 또는 적립 이용 시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의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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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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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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