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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THE IPO] 2차전지 보호회로 기업 아이티엠반도체, 내달 상장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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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23, 2019, 14:10:10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2차전지 보호회로 전문기업 아이티엠반도체가 내달 초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이달 24일~25일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30일~31일 청약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23일 아이티엠반도체는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코스닥 시장 상장에 따른 향후 성장 전략과 비전을 발표했다.

 

아이티엠반도체의 주력 사업은 2차전지 보호회로 패키지인 POC와 PMP다. 이는 2차전지 과충전과 과방전을 방지해 배터리 발열과 폭발, 수명 단축, 용량 감소 등의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회사 관계자는 “휴대폰·노트북·태블릿·웨어러블 기기·드론·전기 자동차 등 다양하 제품에 적용된다”며 “소형화와 고효율, 고신뢰성 등 높은 수준의 기술이 요구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반도체 기술과 보호회로 기술의 융합을 통해 기존 보호회로의 설계·구조적 한계를 극복하고 제품 사이즈 축소에 성공했다”며 “국내외 유수의 휴대폰 제조사와 배터리팩 제조사에 제품을 공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아이티엠반도체는 월 9200만개의 POC·PMP생산이 가능하다”며 “국내의 충북 오창 생산 공장과 베트남에 2개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고, 다음달까지 베트남 제 3공장을 준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북미와 중국에 현지 판매 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아이티엠반도체의 총 공모 주식수는 505만주로 주당 희망 공모가 밴드는 2만 3000원~ 2만 6000원, 밴드 기준 공모 금액 규모는 1162억원에서 1313억원이다. 주관사는 KB증권이다.

 

이번 공모 자금은 ▲주력 상품인 PMP 제품의 생산 설비 확충 ▲신규 사업인 중대형 2차전지 생산 계획에 따른 BMS 시스템 개발 ▲내년 6월 풀가동 예정인 베트남 제 3공장 건축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제 3공장 가동이 안정 궤도에 오르면 아이티엠반도체의 보호회로 월 생산량은 현재의 약 9200만개에서 약 1억개로 약 8.7% 증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티엠반도체 지난해 실적은 연결 기준 매출액 2282억 3700만원, 영업이익 210억 8100만원, 당기순익 181억 5900만원을 기록했다. 올해 반기 기준으로는 매출액은 전년동기보다 33.1% 올라 1276억 1600만원, 영업익은 60.6% 증가해 155억 650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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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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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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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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