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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출발] 브렉시트 불안감에 약보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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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23, 2019, 09:10:23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코스피가 약세를 보이며 장을 출발했다. 영국 정치의 불확실성 부각이 부담으로 작용한 모습이다.

 

23일 9시 2분 현재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2.38포인트(0.11%) 내린 2086.48을 기록 중이다. 간밤 다우지수는 39.54포인트(0.15%)가 떨어진 2만 6788.10으로 마감했다. 브렉시트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기업 실적도 엇갈리면서 하락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현석 대신증권 법인본부장은 “영국 하원은 이날 브렉시트 법안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정부가 제출한 계획안을 부결시켰다”며 “존슨 영국 총리는 이 법안이 부결될 경우 EU 탈퇴협정법안을 철회하고 조기 총선을 추진하겠다고 배수의 진을 치는 등 브렉시트 최종 다켤의 분수령으로 여겨져 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EU가 노딜 브렉시트를 방지하기 위한 기한을 추가 연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불안이 극심하지는 않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미국 개별 기업들의 등락이 하락세를 부추겼다. 서상영 키움증권 투자전략팀장은 “바이오젠(+26.11%) 효과로 바이오 업종이 상승을 주도했으나 맥도날드(-5.04%) 등 부진한 실적 발표 기업들과 페이스북·소프트웨어 회사 위주의 기술주가 약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개인과 기관은 각 36억, 270억원 가량의 주식을 순매도 중이다. 외국인은 301억원을 순매수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10개사는 하락세가 짙었다. 이 중 삼성전자(005930), SK하이닉스(000660), 삼성전자우(005935), 현대차(005380), NAVER(035420), 현대모비스(012330), 신한지주(055550)가 파란불을 켰다. 특히 SK하이닉스는 1%이상 빠지며 장을 시작했다.

 

반면 셀트리온(068270),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LG화학(051910)은 상승 출발했다. 특히 바이오주 상승세를 타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8% 이상 상승률을 보였다. 셀트리온도 3% 이상 오르며 그 뒤를 이었다.

 

업종별로 살펴봐도 시장 분위기를 반영하듯 의약품은 3% 이상 오르며 장을 시작했다. 그러나 이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업종들은 하락출발했다. 특히 건설업과 기계는 1% 이상 빠졌다. 이밖에 운수창고(0.94%), 운수장비(0.60%), 금융업(0.62%), 전기전자(0.66%), 비금속광물(0.51%) 등이 하락했다.

 

한편 코스닥은 1.42포인트(0.22%)가 오르며 657.33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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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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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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