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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마트 당일배송’ 서비스, 남성 고객 비중 35%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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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7, 2019, 09:10:56

이베이코리아, G마켓 당일배송관 판매데이터 분석..맞벌이 증가·주 52시간제 도입 등 영향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주로 여성 고객들이 이용하던 온라인 마트 당일배송 서비스의 남성 이용자 수가 10명 중 3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맞벌이 부부 증가,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등으로 남성들이 가정에 있는 시간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G마켓의 당일배송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남성 고객 비중이 약 35%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여성 중 약 75%는 3040 세대로 대다수를 차지했다. 눈에 띄는 점은 여성 고객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지던 당일 배송 관을당일배송관을 이용하는 남성 고객 비중이 30%를 넘었다는 점이다. 남성 고객 중에서도 3040 세대가 전체의 약 71%를 차지해 주류를 이뤘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맞벌이 부부 증가,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등으로 집에서 요리하는 남성들이 온라인으로 장을 보는 경우가 많아졌다”며 “그중에서도 선도 유지가 중요한 신선식품을 당일 안전하게 구매하려는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당일배송관 쇼핑을 가장 많이 하는 시간은 오후 11시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반적으로 취침 전 오후 10~12시와 출근, 자녀 등교 이후 쇼핑할 수 있는 오전 9~11시에 높은 매출이 발생했다. 상품을 배송받길 원하는 시간대는 평일 기준 오전 10시~오후 2시, 오후 6시~8시가 가장 많았다.

 

가을 수확 시즌인 10월 들어서는 품질이 우수한 2019년 햅쌀과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주력 판매 상품으로 떠올랐다. 매년 10월경에는 당일배송관 양곡, 수산물 카테고리 상품의 매출이 연평균 대비 10% 이상 상승세를 보인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은 홈플러스·GS 프레시GS프레시·롯데슈퍼, 옥션은 홈플러스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신선·가공식품, 냉장·냉동식품 등 각종 먹거리부터 패션·리빙까지 폭넓은 쇼핑이 가능하다.

 

가장 빨리 배송되는 주소지 인근 마트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고, 매주 마트별 할인 상품도 검색할 수 있어 식품 트렌드를 파악하기도 쉽다. 또한 다른 매장의 상품들을 장바구니에 담아도 모든 주문과 결제가 동시에 가능해 편의성이 높다.

 

김현준 이베이코리아 플랫폼사업팀 팀장은 “손쉽게 필요한 마트 상품을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당일배송관 수요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며 “자주 구매하는 베스트 상품, 금주의 원하는 아이템잇템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할인 혜택도 커 고객 만족도도 매우 높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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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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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SK이노베이션,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수주 확대 나선다

LG전자-SK이노베이션,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수주 확대 나선다

2025.09.18 10:35:3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가 SK이노베이션과 공동으로 급성장하는 AI 데이터센터의 전력 소비와 발열을 줄이는 고효율 HVAC(냉난방공조) 솔루션 수주 확대에 나섭니다. LG전자[066570]는 17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SK이노베이션[096770]과 'AI 데이터센터 에너지-냉각 통합 솔루션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칠러와 팬 월 유닛(FWU) 등 공기 냉각 솔루션과 냉각수 분배 장치(CDU)인 액체 냉각 솔루션을 공급해 AI 데이터센터의 온도를 낮추기 위한 냉각 솔루션 기술 실증 및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전력 공급 및 운영 최적화를 담당하며 ▲AI 기반 데이터센터 에너지 관리 시스템(DCMS) ▲보조전원(ESS 및 연료전지) 설계 ▲전력 피크 저감 솔루션 등을 제공합니다. 양사는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AI 기반의 실시간 에너지 분석을 통해 자동으로 냉각 시스템을 제어하는 차세대 솔루션도 공동 개발합니다. LG전자와 SK이노베이션은 폐열을 활용한 HVAC 솔루션과 ESS를 활용한 전력 피크 관리 등 에너지 서비스(EaaS) 분야도 협업합니다. 연료전지를 발전원으로 하고 폐열을 활용해 AI 데이터센터를 냉각하는 방식을 검토합니다. 이를 통해 탄소 배출과 에너지 사용 절감을 위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냉각·에너지 솔루션에 서비스까지 패키지로 제공하는 에너지 서비스 사업을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무환 SK이노베이션 에너지솔루션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최적화된 기술력을 통합해 고객에게 검증된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턴키(Turn-key) 사업자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전략적 협력을 토대로 다가오는 AI 시대에 발맞춰 에너지 산업 전반의 경쟁력 제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재성 LG전자 ES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뿐만 아니라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통합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양사의 기술 시너지를 바탕으로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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