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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마감] 강보합, 미중 스몰딜 이후 숨고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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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15, 2019, 16:10:22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코스피가 강보합으로 장을 마쳤다. 전날 미중 무역협상 부분합의에 환호했던 증시가 이후 물량 소화 과정을 거치는 것으로 풀이된다.

 

15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0.77포인트(0.04%) 상승한 2068.17로 상승 마감했다. 장 초반부터 크게 움직이지 못하던 지수는 상승권과 하락권을 오가다가 2070선 코앞에서 마무리됐다.

 

서상영 키움증권 투자전략팀장은 "국내 증시는 미·중 무역협상 스몰딜 타결 이후 상승에 따른 매물 소화 과정을 이어가며 보합권에서 등락했다"면서 "전반적으로 외국인의 매물 출회가 있었으나 영향은 제한된 가운데 관망세가 짙은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외국인은 600억 4400만원을 순매도했다. 개인과 기관은 각 267억 5400만원, 110억 3400만원을 순매수했다.

 

시가총액 상위 10개사도 혼조세를 보였다. 이 중 삼성전자(005930), SK하이닉스(000660), 셀트리온(068270), 현대모비스(012330), 신한지주(055550)는 상승하며 장을 마감했다. 특히 현대모비스는 2%이상 올랐다. 그러나 NAVER(035420),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LG화학(051910)은 하락했다. NAVER는 3% 가까이 빠졌다. 삼성전자우와 현대차는 보합으로 마쳤다.

 

업종별로도 오른 업종과 내린 업종이 비슷했다. 기계(1.18%), 음식료품(0.94%), 의료정밀(0.81%), 전기가스업(0.67%), 비금속광물(0.54%), 통신업(0.40%) 등이 상승국면에서 장을 마쳤다. 반면 보험(0.89%), 은행(0.78%), 서비스업(0.73%), 운수창고(0.69%), 철강금속(0.64%), 증권(0.55%) 등이 하락했다.

 

이날 코스피 거래대금은 4조 734억원 규모로 거래량은 4억 5720만여주를 기록했다. 총 464개 종목이 올랐고 324개 종목이 하락했다. 상·하한가 종목은 없었으며 100개 종목이 보합을 유지했다. 한편 코스닥은 전 거래일보다 5.34포인트(0.83%) 상승한 646.80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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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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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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