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씨에스베어링, 코스닥 상장 목표로 증권신고서 제출

URL복사

Monday, October 14, 2019, 14:10:28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글로벌 풍력 베어링 전문 기업 씨에스베어링은 지난 11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돌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씨에스베어링은 이번 상장을 위해 238만주를 공모한다. 공모예정가는 7400~8400원으로 공모예정금액은 176억~200억원 규모다. 다음달 4~5일 수요예측과 11~12일 청약을 거쳐 11월 말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한국투자증권이 주관을 맡았다.

 

회사는 2007년 설립 후 풍력 발전기 핵심 부품 ‘피치 베어링’과 ‘요 베어링’을 중심으로 성장했다. 피치 베어링은 바람의 세기에 따라 날개 경사각을 조절하고, 요 베어링은 풍력 로터축을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으로 제어한다.

 

각각 직경 2.5m 이상의 초대형 제품으로 150톤 이상의 고하중을 20년 넘게 지지하므로 높은 정밀성과 신뢰도를 요구한다.

 

회사 관계자는 “설립 초부터 글로벌 메이저 풍력 터빈 업체 GE의 핵심파트너로서 풍력 베어링을 개발·납품해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GE 내 독보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며 “풍력 발전기 설계 단계부터 제품을 공동 개발하는 업체는 세계적으로 씨에스베어링을 비롯 극소수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견고한 펀더멘탈을 바탕으로 회사는 2019년 상반기 매출액 471억원, 영업이익 49억원을 달성했다”며 “2018년 실적이 매출액 648억원, 영업이익 34억원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올해 역대 최대 실적 달성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회사는 상장 후 우호적 시장 환경 속에서 베트남 생산 기지 구축과 고객사 확대를 통해 새로운 성장기를 개막할 계획이다. 먼저 베트남에 전문 생산기지를 구축해 글로벌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해상풍력 시장에 진출한다.

 

현재 1차 투자를 진행 중으로 2020년 본격 양산, 2차 투자를 통해 단계적으로 CAPA를 확대한다. 여기에 모회사 씨에스윈드의 글로벌 생산기지 관리 노하우를 적용해 조기 안정화를 이루고 현지 생산의 이점인 원가 경쟁력 강화도 실현한다는 설명이다.

 

또 GE와 함께 글로벌 톱3 터빈 기업인 지멘스가메사, 베스타스를 고객사로 확보할 예정이다. 내년까지 두 기업 품질 인증을 거쳐 2020년 지멘스가메사, 2021년 베스타스에 본격 납품을 계획하고 있다.

 

방성훈 씨에스베어링 대표는 “그린에너지의 중심, 풍력발전 전문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고객사 다변화를 통해 성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한국을 대표하는 풍력 베어링 기업에서 글로벌 1위 풍력 베어링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