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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관적 감가상각'이 필요한 사회보장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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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5, 2014, 11:09:45

[창간 첫돌 기획] 나에게 보험이란_⑨ 30대 직장인 박진섭


[30대 직장인 박진섭보험을 처음 접하게 된 계기는 대부분 비슷할 거다. 어머니의 친구나 학교 선배, 아는 사람의 부탁 등을 통해서다. 처음에는 그저 친하니까, 부탁하니까 들어주는 소극적인 가입이었다. 이런 보험은 금액도 얼마 되지 않아 일명 버리는 돈으로 치부해 왔다.

 

최근 사회적으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다가장 안전하다고 믿는 가정은 물론 자연재해나 교통사고 등 우리는 언제나 위험에 노출돼 있다. 사고뿐만 아니라 불안한 일자리나 노후 역시 위험요소로 볼 수 있다. 내 옆에 주차돼 있는 자동차가 돌변해 날 덮칠지 모르고, 실직이라는 불안 역시 언제 닥칠지 모르는 일이다.

 

하지만 사회적인 안전보장은 우리의 기대수준에 미치지 못 한다. 소극적으로 가입했던 보험을 다시 고려해야 할 때가 왔다. ‘백짓장도 맞들면 낫다라고 했다. 내가 부담해야 할 위험에 대한 비용을 나눌 수 있는, 그 비용을 보전해 줄 수 있도록 자발적인 가입이 필요한 시점인 거다.

 

현명한 보험은 생각지도 못한 혜택을 준다. 나는 7년 전 첫째를 가지면서 실비보험을 들었다. 주변의 권유와 혹시 모를 병원비 부담으로 큰 기대 없이 가입했다. 첫째가 태어나고서야 실비보험의 위력을 새삼 체험했다. 한밤중 응급실은 물론 수시로 아픈 아이로 병원을 찾아도 병원비에는 마음을 쓰지 않는다.

 

물론 이런 이유 때문만이 아니어도 보험은 다양한 방법으로 여러 가지 사고나 질병으로부터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여준다. 적은 비용으로 나와 가족, 재산의 안녕을 일정부분 보장할 수 있는 쉴드(방패)’라고 할 수 있다.

 

사건사고를 바라고 보험에 가입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컨설턴트들이 가장 많이 하는 말이지만 나에게 그런 일이 안 생긴다는 보장이 없다. 그런 위험이 없다면 굳이 보험이 필요 없겠지만. 나 역시 아직 혜택을 받지 못한 보험상품에 일정 금액의 돈을 지불하고 있으니 개인의 필요에 따라, 위험에 대한 지극히 주관적인 감가상각이 필요한 것이 보험이다.

 

누구에게 보험을 가입해야 한다고 강요할 수는 없다. 보험은 개인이 가지는 가치의 차이에 따라 가입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그 가치는 개인만이 감당할 수 있는 문제기 때문이다. 하지만 적어도 나에게 보험은 나와 가족, 내 재산에 대한 걱정을 조금은 줄일 수 있는 내가 만든 사회보장시스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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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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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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